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가정의 달 5월에 최근 외식물가 상승에 따른 집밥 문화의 정착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정을 나누기 위한 식사 자리가 많아지면서 가족 모두에게 안성맞춤인 프리미엄 밥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쿠쿠 제공

쿠쿠전자의 대표 제품인 ‘트윈프레셔’는 콩나물밥, 비빔밥, 초밥 등 무압으로 지어야 맛있는 밥과 잡곡밥처럼 곡물이 쌀처럼 도정돼 있지 않아 초고압으로 지어야 맛있는 밥을 하나의 밥솥으로 취사할 수 있다. 때문에 한 가족 내에서도 각기 다른 입맛을 가진 가족 구성원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이는 약 3년 동안 최상의 밥맛을 위한 기술 개발에 노력한 결과 쿠쿠전자만의 특허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통해 기존 압력밥솥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초고압과 압이 전혀 없는 고화력 IH 무압을 하나의 제품에 완벽하게 구현해낸 덕분이다.

‘트윈프레셔’를 통해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찰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어 슈퍼곡물,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좋다. 또한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을 가하지 않아 밥이 촉촉하고 고슬고슬 해진다. 양념과 재료의 맛이 잘 베일 수 있도록 밥이 뭉치지 않아야 하는 비빔밥, 볶음밥, 나물밥, 김밥 등을 만들 때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셰프가 요리한 것 못지않은 수준급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요리의 특성에 맞춰 60가지 레시피의 요리도 가능한 트윈프레셔는 단순 밥만 짓는 ‘밥솥’을 넘어 멀티쿠커로서의 기능을 하기에도 충분하다. 제품 내에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최대 60가지 이상의 레시피가 탑재돼 정해진 레시피에 맞춰 정량의 재료를 넣고 메뉴를 선택하면 불 조절 등을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가 완성된다. 때문에 신혼부부 등 아직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가족 구성원이나 집밥, 홈쿡 등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1인 가구 등 폭넓은 연령층의 소비자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밖에도 ‘트윈프레셔’의 내솥과 커버는 친환경 소재인 스테인리스로 제작됐으며 커버는 초간편 원터치 분리형 커버가 적용돼 세척과 관리가 위생적일 뿐 아니라 고온, 고압, 고스팀에 강하다. 여기에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2중 모션 패킹,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 등도 탑재돼 있어 맞벌이 신혼부부처럼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