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TV는 사랑을 싣고’ 알베르토 몬디 “유학생 시절, 돈이 없어서 아이스크림도 못 먹어”

유학생 시절 알베르토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17일 방송된 KBS 1TV 예능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유학생 신분으로 돈이 없어 아이스크림도 마음대로 사먹지 못했다는 알베르토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KBS

알베르토는 한국에 처음왔을 당시 언어의 장벽이 가장 힘들었다고 말했다. 우선 첫날 살림살이가 전혀 없었고, 이튿날 아침 밥상을 사러 갔을 때도 이탈리아 발음으로 테이블을 요구하니 사장님이 알아들을 리가 없었다.

결국 김기천씨의 힘을 빌려서야 알베르토는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어 알베르토가 자주 이용하던 슈퍼의 모습이 그려졌다. 장을 보면서 한국어 연습을 하고는 했다고.

하지만 넉넉지 않은 주머니 사정에 마트에 와도 마음껏 장을 보지는 못했다. 알베르토는 “이탈리아에 젤라또 있잖아요. 여름에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은데 못 사먹었어요. 그때 돈으로 1000원이였어요. 지금은 1500원 할 걸요”라고 해맑게 말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왼손잡이 아내’ 정찬, 정재곤 아내 죽이지 않았다...진짜 범인은 이승연 icon‘TV는 사랑을 싣고’ 알베르토 몬디 “12년 전 하숙집 살이, 대책없이 왔구나 싶었다” icon'늑대소년'→'극한직업'까지...에픽하이, 소극장 콘서트 테마 포스터 5종 공개 icon‘필로폰 투약’ 박유천, 황하나 공동범죄 해당…같이 재판정 서나 icon생활맥주, 화이트크로우 브루어리와 ‘마시자! 지역맥주’ 진행 icon정부, 대북 지원사업에 800만달러 공여…개성공단 기업인 방북 승인 icon'인생 역전 아이콘'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20일 에세이 출간 icon여름철, 무너지는 메이크업에는? 발색+지속력 뷰티템이 '정답' icon[인터뷰②] ‘와이키키2’ 문가영 “김남길, 다방면으로 멋진 선배…또 같이 작품하고파“ icon현대백화점, '판교랜드' 운영...놀이기구 운영·매직쇼·재즈페스티벌 등 icon[인터뷰①] ‘와이키키2’ 문가영 “김선호 착하고 배려심多, 어울린다고 해주셔서 다행“ icon[주말날씨] 주말 나들이는?…전국 비 소식, 이른더위 한풀 꺾인다 icon젝키부터 god·원더걸스·2NE1까지...‘스테이지K’, 드림스타 출격 '명곡 향연' icon가치소비에 집중하다...밀레니얼 잡기위한 뷰티업계 대응 icon현대 무역점, ’하이엔드 스피커' 뱅앤올룹슨 전시상품 최대 35% 할인 icon'외부자들' 진성준 "나경원 원내대표 문자 사과는 보도 입막음용" icon인싸들은 주목! 한강나들이 ‘주말룩’ 스타일링 제안 icon‘♥︎조은정’ 소지섭, 열애 직접 언급 “큰 힘이 되는 사람…지켜봐달라” icon롯데백화점, 22일까지 본점서 '전라남도 우수특산물전' 진행...15개 시군 특산품 icon‘왼손잡이 아내’ 진태현, 다른 스파이가 또? “연구소에 있는 박수호 쪽 사람” icon최순실, 박근혜 앞에서 정호성에 짜증…90분 분량 녹음파일 공개 icon‘왼손잡이 아내’ 진태현, 가짜치료제로 계약...김진우 “내일이면 진짜 끝장” icon‘여름아부탁해’ 이영은-김사권, 결국 여름이 입양…김예령 “집안의 화근” icon‘지금1위는?’ 박미경, 사랑꾼 남편 자랑 “‘히든싱어’서 너무 잘 맞춰 쫓겨나” icon‘여름아부탁해’ 나혜미, 성형수술 결심 “이 얼굴로는 죽도 밥도 안 되겠어” icon김부겸, 문무일 ‘검경 수사권 조정’ 반발에 “권력 뺏기기 싫어서 하는 반대” icon‘궁금한이야기Y’ 허경영, 하늘궁 입장료는 2만원 “정회원만 하늘의 에너지 넣어준다” icon‘궁금한이야기Y’ 허경영, 트럼프 만남 1주년 기념 “세번 초청 받아” icon허경영, 성추행 피해 주장에 “자기들이 해달라고 줄을 서 있어” icon‘궁금한이야기Y’ 천소라, 심신미약 주장?…母 “불리불안, 우울증 있어” icon‘명의’ 이덕철 교수 “만성피로, 일의 양이 많아서 생기는 것 아니야” icon‘녹두꽃’ 윤시윤, 최원영 진심에 으름장 “택일해준 날에 혼인하겠다” icon‘마리텔 V2’ 노지선-유민상, 먹방 신입과 경력직의 수준차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