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트, K2가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다

17일 방송된 MBC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에서 1위가수 박미경에 컬트, K2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사진=MBC '지금1위는' 캡처

이날 방송에서 컬트가 ‘너를 품에 안으면’를 부르며 등장했다. 컬트의 지금보컬은 손승연이다. 두 번째 도전자는 K2 김성면이었다. 그는 ‘슬프도록 아름다운’를 부르며 변함없는 록발라드를 보여줬다. 그의 지금보컬은 울랄라섹션의 김명훈이다.

김성면은 “데뷔를 피노키오라는 그룹에서 했는데 소속사가 없어서 홍보가 안 됐다. 그 당시 ‘슬프도록 아름다운’을 미리 써놨는데 딱 활동을 하려고 하니 입영 영장이 나와서 전혀 활동을 못했고 노래만 알려졌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참 활발히 활동하던 것을 멈출 수밖에 없던 사건을 밝혔다. 김성면은 “큰 사건이 있었다. 정말 믿었던 소속사였는데 잠을 자고 있을 때 다른 용도라고 얘기라고 듣고 사인을 했는데 그게 계약서여서 빚더미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렇게 정말 믿었던 사람에게 받은 상처로, 무대에 서고 싶지 않았다”며 “그러다가 10년 만에 소속사도, 홍보도 없이 포스터만 올렸는데 공연을 일주일 남았는데 매진이 된 것을 듣고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니구나, 기다려주는 사람이 있구나 싶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