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동 여성 경찰관이 취객을 대응하는데 미숙했다는 비판 여론이 일었다. 이에 경찰서 측은 여경도 제압을 했다고 해명했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17일 '대림동 경찰관 폭행 사건 동영상 관련 사실은 이렇습니다'라는 제목의 자료를 내고 "인터넷에 게재된 동영상은 편집된 것이다. 경찰관들은 정당하게 업무를 처리했다"며 "여경의 대응이 소극적이었다고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커뮤니티에는 술 취한 남성을 집으로 정상 귀가시키기 위해 그를 설득하는 경찰관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총 2분짜리 영상 속 취객은 집으로 돌아가라며 경찰에 욕하면 안된다고 하자 남경(남성 경찰)의 뺨을 때린다. 이에 남경이 취객을 제압하려했고, 이때 여경이 도우려 하자 다른 남성이 여경을 밀친다. 남경은 여경을 밀친 남성을 제제하며 화면 밖으로 나갔고, 여경이 취객을 제압하려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여경은 영상을 찍는 듯한 남성에 "빨리 나와요. 와서 수갑 채워요"라고 외친다. 이후 무전으로 지원요청하는 음성까지 담겼다. 

해당 동영상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퍼지면서 해당 여경이 피의자를 제대로 제압하지 못하고 무전으로 지원요청만 하는 등 대응이 미숙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특히 일부 누리꾼들은 남성 시민에 도움 요청하면서도 명령하는 듯한 말투였다고도 지적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남경이든 여경이든 주취자도 제대로 다루지 못할 정도로 치안 활동 역량이 부족한 게 문제"라고 말했고, "현장직 경찰은 체력과 무술 능력을 채용 과정에서 엄격히 검증해야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사진=해당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