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대화의 희열2’ 박항서, 공황장애·계약서파동부터 파파 리더십까지...인생이 '축구경기'

베트남에서 ‘전설’을 쓴 축구감독 박항서 매직의 시작점 전후 과정이 공개된다.

18일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에서는 축구감독 박항서와의 2번째 대화가 이어진다. 베트남의 ‘국민영웅’이 돼 제2의 전성기를 꽃피우고 있는 그는 ‘박항서 매직’의 첫걸음이었던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직 부임 비하인드 스토리, 좌절의 순간 찾아온 기회의 제안, 그때 느꼈던 심경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을 예정이다.

이날 박항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말문을 열며 베트남 감독직 제안이 왔던 순간을 회상했다. 당시 박항서는 적지 않은 나이에 은퇴를 생각하고 있었다. 축구협회와의 갈등 시발점이었던 정식 계약서 문제, 히딩크 감독 벤치 착석 논란, 또 쪽지 한 장으로 불거진 성명서 발표 등에 대해 솔직하고도 덤덤하게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그 때가 내 인생에서 가장 후회되는 순간이었다고 말한 박항서는 “축구 때려치워야 하나”라는 극단적인 결심도 했을 만큼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박항서는 왜 그 때를 가장 후회한다고 꼽았을지, 또 그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당시 박항서의 속은 어떤 심경이었을지 관심이 더해진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 박항서는 그의 인생을 덮친 K리그 승부조작 사건의 전말, 불운과 좌절의 연속으로 힘들었던 나날들, 생명에 위협을 느낄 정도였던 공황장애, 그리고 다시 그를 일으킨 베트남 진출기까지 몽땅 고백한다. 축구 감독에게는 무덤이나 다름없던 베트남 국가대표 감독 자리는 박항서에게 더욱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고 한다.

이에 박항서는 “1년만 버티자”라는 각오로 베트남 국가대표 감독직을 시작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과연 박항서 매직 뒤에는 어떤 간절함과 치열함이 있던 것일지, 또 박항서는 어떻게 바다 건너 베트남에서 꿈의 도전을 시작했던 것일지, 절망의 끝에서 마주한 박항서의 제2인생 도전기가 궁금해진다.

이 밖에 박항서는 베트남 국민을 열광하게 만든 일명 ‘파파 리더십’ 비결, 영광과 좌절을 동시에 겪은 롤러코스터 축구 인생, 남은 인생 후반전에서 이루고 싶은 꿈 등을 이야기한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이들의 희망을 이야기할 박항서의 이야기가 가슴 깊은 감동과 깨달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18일 밤 10시45분 방송.

사진= KBS 2TV ‘대화의 희열2’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클래식 스쿠터 감성 태운 여성복...보브X베스파, 여름 콜라보 출시 icon구직자가 꼽은 ‘갓알바’ 조건 2위 장기근무...1위는? icon지민·뷔·정국·진...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싹쓸이 icon조은정, ‘롤 여신’ 이어 ‘소지섭 연인’...방송계 은퇴·결혼설 모락모락 icon문재인, 5.18기념식 황교안·나경원 면전서 “독재자의 후예” 질타 icon'프로듀스 101 시즌4' 김우석 센터, Oh! 나나팀 '러브 샷' 네이버TV 1위 icon황교안,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일부 시민 욕설·의자 던지며 항의 icon518 광주민주화운동, 방탄소년단 효과로 해외 팬들도 관심 icon뉴이스트, 타이틀곡 'BET BET' MV 1000만 돌파…스페셜 비디오 공개 icon대림동 여경, 취객 대응 논란...시민에 "빨리 나와요 수갑 채워요" 도움요청 icon‘동상이몽2’ 안현모, 폭탄선언 “딩크족으로 사는 거 어때?”...라이머 반응은 icon‘청량여신’ 아이즈원, ‘하늘 위로’ 안무영상 공개...여름 분위기 물씬 icon‘보이스3’ 권율, 존재감甲 등판...이진욱·이하나와 삼자대면 포착 icon‘나혼자 산다’ 조병규, 중고차→옥탑방→반지하 자취인생 ‘반전매력’ icon'2019 드림콘서트' 이특 "KPOP, 천리안·하이텔·나우누리 등서 시작" icon홍진영, '2019 드림콘서트'서 떼창 일으킨 명불허전 '트로트 여신' icon크라잉넛, '불명' 강산에 편서 김용진 누르고 1승 "팬심으로 나왔다" icon박시환, 강산에 사부곡 '라구요'로 크라잉넛 넘고 421점 '관객 눈물' icon강산에, 스바스바 무대에 "한편의 뮤지컬 같았다" 호평(불후의명곡) icon몽니, '할아버지와 수박'으로 동심 가득한 유쾌무대(ft.어린이 합창단) icon'드림콘서트' 엔플라잉, 김태우와 god 히트곡 메들리 컬래버(ft.폭풍고음) icon에이비식스(AB6IX), 데뷔 전 '드림콘서트'서 '별자리'로 첫 완전체 무대 icon서문탁, 3연승 박시환 꺾었다....'불후의 명곡' 강산에 편 최종우승 icon안현모, 잔나비 '뜨불' 받쓰 중 "석고대죄→서서 진행하겠다" 변화 icon하성운 '2019 드림콘서트'서 '버드'-'오.꼭.말'로 깜찍 미소년 변신 icon신아영, 간식정답 맞힌 안현모에 "맞혔는데도 모른다"(놀라운토요일) icon소지섭, '♥조은정'과 열애인정 후 첫 공식석상 등장 '변함없는 소간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