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란 이성경 주연의 여성파워 ‘걸캅스’(감독 정다원)이 18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걸캅스’는 개봉 10일째인 18일 오후 1시46분 백만고지를 넘어섰다. 영화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렸다.

지난 9일 개봉한 ‘걸캅스’는 6일 연속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지난 14일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개봉 2주차에도 CGV 골든에그지수 93%,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20점 등 높은 실관람객 평점을 유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디지털 성범죄라는 시의성 있는 소재, 웃음과 사회비판 메시지, 배우들의 구멍 없는 연기력이 흥행의 원동력으로 분석된다. 관객들은 N차 관람을 비롯해 자체 ‘굿즈’ 제작,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 의상인 하와이안 셔츠를 단체로 맞춰 입고 영화를 관람하는 등 SNS에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이에 라미란과 이성경을 비롯해 최수영, 위하준, 정다원 감독은 ‘걸캅스’ ‘100만’ ‘감사합니다’ ‘극장에서’ ‘지금 만나요!’라는 내용이 담긴 깜찍한 머리띠를 착용한 모습으로 훈훈한 인증샷을 공개하며 관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