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녹두꽃’ 조정석, 최무성과 황룡강전투 승리 주도...윤시윤, 최원영에 복수시동

‘녹두꽃’ 조정석은 최무성과 황룡강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윤시윤은 최원영에게 복수를 시작했다.

18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 15~16회는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각각 7.4%(전국 6.5%)와 8.6%(전국 7.7%)로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은 마지막에 이르러 9.2%까지 올라갔다. 덕분에 동시간대 지상파, 케이블, 종편 프로그램을 통틀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은 백이강(조정석)이 이복동생 백이현(윤시윤)이 버들(노행하)과 번개(병헌)에게 약을 먹여 위험에 빠뜨리자 화를 내다가 이내 이현 덕분에 자신을 위협하는 양반으로부터 살아나면서 시작되었다. 이일로 인해 이강은 동학군 내에서 입지가 위험해지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동료들의 신임은 여전했다.

날이 바뀌고, 전봉준이 이끄는 동학군은 황룡강 일대에서 대포와 회전포를 장착한 경군을 일대 전투를 벌였다. 이때 이강은 대포로 인해 동학군의 전열이 흐트러지자 주문을 읊으며 다시금 동학군들의 힘을 모으기도 했고, 솜으로 채운 장태로 밀어붙이며 승리를 이끄는 주역이 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전주여각으로 돌아온 송자인(한예리)은 유월(서영희)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그동안 겪었던 일에 심란해 했고, 이내 피 묻은 엽전을 쥐더니 오열하기도 했다.

한편 동학군은 임금이 보낸 사자가 해산을 요구하자 잠시 동요했지만 이때 전봉준은 그를 칼로 베고는 “가짜는 가고, 진짜는 남으라”라는 말을 분위기를 고조시킨 뒤 전주에 입성했다. 그런가 하면 동학군의 진격으로 고부관아는 바빠졌고, 이방이 된 이현은 고민하는 박명원(김하균 분)을 향해 석주가 양반들이 조직한 민보군을 이끌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처럼 석주를 향한 이현의 치밀한 복수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더욱 흥미진진해질 수 있었다.

정현민 작가와 신경수 PD의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 스토리로,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SBS '녹두꽃' 방송캡처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비인두암 투병' 김우빈, 근황 전해...조인성-이광수-디오와 휴가 icon‘악인전’ 개봉 4일만에 100만...범죄도시·신세계와 동일속도 'MCU파워' icon‘배틀트립’ 노라조, 따개비칼국수+약소불고기+독도새우...울릉도 먹방 ‘침샘폭발’ icon김유정, ‘휠라 뮤제오’ 전시장 나들이에 ‘관람객 환호’ icon첼로, 첼로를 품다...'슈베르트를 그리며' 힐링무대(ft. 양성원) icon롯데ON, 인기템 37개 반값에...26일까지 ‘하프타임’ 진행 icon'그알' 장씨, 정말 부부 실종사건과 무관? "협조 안하면 영원히 귀국불가"(종합) icon박항서 "축구 하고싶어하는 子, 운동신경 없어 못 견딜 것 같았다" icon'녹두꽃' 윤시윤, 박혁권에 "이방될 것, 아버지 꿈은 실패했다" icon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3억뷰 돌파! ‘韓 가수 최다 기록’ icon정찬성, 한번에 '야생닭' 잡았다...현우 열사병 증세로 생존지 이탈 icon‘전참시’ 이영자, 송이매니저 부탁에...‘첫 강연’ 매니저 지극정성 케어! icon‘모란봉클럽’ 귀순병사 오청성, 이국종 교수에 감사인사 '감동' icon‘아름다운 세상’ 남다름, 정신 돌아왔다...진실 밝혀지나 icon‘스테이지K’ 보아, ‘어린이군단’ 출격에 엄마미소...“오늘처럼 행복한 날없어” icon‘보이스3’ 이진욱X이하나, ‘옥션파브르’ 추적 시작...작전명 ‘공범들의 도시’ icon인기웹드 ‘최고의 엔딩’ 촬영지 방문하자! 디뮤지엄 ‘I draw’ 초대이벤트 icon‘세젤예’ 김소연♥홍종현, 핑크빛 꽃길에서 위기로...한층 깊어진 사랑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