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모란봉클럽’ 귀순병사 오청성, 이국종 교수에 감사인사 '감동'

판문점 귀순 병사 오청성이 자신의 생명을 살려준 이국종 교수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

오늘(19일) 방송되는 TV CHOSUN ‘모란봉클럽’에서는 귀순 병사 오청성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된다. 2017년 판문점을 통해 귀순한 오청성은 15일 만에 의식을 찾았다고 털어놓으며 이국종 교수에게 자신의 수술 영상을 보여 달라고 요청했던 사실을 털어놓는다.

이어 자신의 배를 가르고 계속해서 수혈하며 수술하는 장면에 자신이 살아있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였다고 고백한다. 오청성은 정확한 총상 부위를 공개하고 의사 표진인 회원은 얼마나 위험한 상황이었는지 설명해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모란봉클럽’ 제작진은 오청성 회원의 출연 소식을 접한 이국종 교수가 그의 안부를 물어왔다는 사실도 공개한다. ‘생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사기를 당하지는 않았는지’ 등 그의 근황을 세심하게 챙겼다는 소식에 오청성 회원은 눈시울을 붉힌다. 이어 이국종 교수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 속에 열심히 살면서 떳떳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뵙겠다”며 미처 전하지 못한 마음을 전한다.

한편 오청성 회원은 17세에 ‘기동타격대’에 근무했던 경험도 최초로 공개한다. ‘기동타격대’는 유사시 폭동을 진압할 목적으로 2008년 김정일이 설립한 특수부대. 오청성은 강도 높은 훈련을 받았음을 고백하며 스튜디오에서 날렵한 발차기와 타격 동작들을 직접 시연한다.

그가 털어놓는 기적 같은 귀순 이야기는 이날 오후 9시 10분 TV CHOSUN ‘모란봉클럽’에서 방송된다.

사진= TV CHOSUN ‘모란봉클럽’ 제공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김치냉장고 20만원 더 싸게! ‘월요일 행운쇼핑’ 티몬데이 온다 icon‘전참시’ 이영자, 송이매니저 부탁에...‘첫 강연’ 매니저 지극정성 케어! icon‘녹두꽃’ 조정석, 최무성과 황룡강전투 승리 주도...윤시윤, 최원영에 복수시동 icon'비인두암 투병' 김우빈, 근황 전해...조인성-이광수-디오와 휴가 icon‘악인전’ 개봉 4일만에 100만...범죄도시·신세계와 동일속도 'MCU파워' icon‘배틀트립’ 노라조, 따개비칼국수+약소불고기+독도새우...울릉도 먹방 ‘침샘폭발’ icon김유정, ‘휠라 뮤제오’ 전시장 나들이에 ‘관람객 환호’ icon첼로, 첼로를 품다...'슈베르트를 그리며' 힐링무대(ft. 양성원) icon롯데ON, 인기템 37개 반값에...26일까지 ‘하프타임’ 진행 icon‘아름다운 세상’ 남다름, 정신 돌아왔다...진실 밝혀지나 icon‘스테이지K’ 보아, ‘어린이군단’ 출격에 엄마미소...“오늘처럼 행복한 날없어” icon‘보이스3’ 이진욱X이하나, ‘옥션파브르’ 추적 시작...작전명 ‘공범들의 도시’ icon‘5日5色 아침’ 매드포갈릭, ‘간편 아침식’ 출시 예약 프로모션 icon인기웹드 ‘최고의 엔딩’ 촬영지 방문하자! 디뮤지엄 ‘I draw’ 초대이벤트 icon‘세젤예’ 김소연♥홍종현, 핑크빛 꽃길에서 위기로...한층 깊어진 사랑 icon‘슈돌’ 장범준x조아x하다, 여수 밤바다에서 전한 굿바이 인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