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속 두 가족이 극과 극 매력을 뿜어낸다.

사진='기생충' 극과 극 두 가족 비교영상 캡처

제72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된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이 최우식과 조여정의 내레이션을 통해 영화 속 ‘극과 극’ 두 가족을 소개하는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캐릭터 영상은 전원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를 연기한 최우식과 글로벌 IT기업 박사장의 아내 연교 역의 조여정이 각자의 가족들을 직접 소개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전원백수 가족의 가장 기택은 직업도 대책도 없지만 고정수입을 위해 노력하는 아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모습을 통해 태평한 성격을 엿볼 수 있다.

사진='기생충' 극과 극 두 가족 비교영상 캡처

전원백수 가족의 아내인 충숙(장혜진)은 무능력한 가장을 구박하지만 사실 누구보다 남편을 생각해 가족애만큼은 돈독한 전원백수 가족의 케미를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친구가 소개시켜 준 고액 과외 면접을 나서는 기우와 빼어난 포토샵 실력으로 오빠의 면접 서류를 보정하는 기정(박소담)의 모습까지 최우식의 친근감있는 목소리와 함께 평소 사이좋은 가족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전원백수 가족의 캐릭터 영상은 그들에게 모처럼 찾아온 고정 수입의 희망이 성공할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한편 “메이 아이 인트로듀스 마이 패밀리 투유?”라는 뜬금없는 영어 대사와 함께 글로벌 IT기업 박사장네 가족을 소개하는 조여정의 천진난만한 목소리는 험한 일 겪어본 적 없는 연교만의 순수한 매력을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언론에 소개될 만큼 유능하고 젠틀한 매력을 뽐내는 박사장은 겉모습부터 기택과는 대조적이다. 그러나 매너 좋아 보이는 모습과 달리 묘한 표정을 짓는 박사장은 이선균이 선보일 또 다른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더한다.

여기에 예민한 사춘기를 겪고 있는 딸 다혜(정지소)의 과외 선생으로 온 기우가 엉뚱하고 산만한 아들 다송(정현준)의 미술 선생을 소개시켜 주려는 모습은 서로 만날 일 없던 두 가족에게 펼쳐질 예측불허한 상황들을 예고해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21일 칸영화제 상영을 앞둔 봉준호 감독의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5월 3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