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쇼핑 생방송 플랫폼인 ‘티비온(TVON)’이 누적 방송 1000회를 돌파하며, 2017년 오픈 첫 월 대비 최근 시청자수가 60배, 매출이 26배 증가하는 등 런칭 1년 7개월만에 강력한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 9월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티비온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높은 할인율과 강력한 혜택으로 제공하는 이커머스 생방송 플랫폼이다. 전문 쇼호스트 및 정형돈, 하하 등 연예인 게스트의 출연으로 단순한 상품 판매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으며, 시청자와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등 이커머스 유일하게 티몬 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티비온은 방송 1000회를 넘기면서 여러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냈다. 오픈 첫 달 대비 올해 4월 기준 시청자는 무려 60배가 증가했으며 매출 역시 26배 상승하는 등 전반적인 지표가 고르게 상승했다. 지난해 11월 방송한 ‘대명리조트’ 숙박권 상품은 생방송 시간인 1시간 동안 최대 매출인 4억을 기록했으며, 10월 진행한 ‘향수모음전’ 상품은 방송 중 1분 내 최대 매출인 3천만원을 기록, 11월 진행한 ‘P&G 페브리즈’ 상품은1분동안 1,000개의 수량을 판매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또한 티비온은 모바일커머스 특성상, 홈쇼핑과는 다르게 방송 이후에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지속되는 경우도 많다. 방송 당일 매출 1억원을 넘긴 상품은 지금까지 총 217건이며, 당일 최대 매출을 기록한 ‘대명리조트 천안’ 상품의 1일 매출은 16억원에 달한다. 티비온이 홈쇼핑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하는 셈이다.

실제 티비온은 그 어떤 마케팅보다 강력한 판매툴로써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티비온라이브를 시청한 고객의 구매전환율은 티몬 전체 평균 구매전환율보다 무려 3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티비온라이브에서 1번 이상 구매했던 고객들의 재구매율 역시 25%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 이러한 효과에 힘입어 티몬은 현재 월 120회까지 티비온 편성을 늘린 상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