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올리브영 '컬러그램톡', 아이즈원 세트상품 하루만 소진...K뷰티 전파

‘팝메틱(팝+코스메틱)’ 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주목 받고 있는 올리브영의 자체브랜드 ‘컬러그램톡’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컨벤션 ‘KCON 2019 JAPAN’에서 자체브랜드 ‘컬러그램톡(colorgramTOK)’을 앞세워 일본 시장에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전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컬러그램톡은 한류의 두 축인 뷰티와 음악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코스메틱 브랜드로, 지난 5월 1일 출시됐다. 컬러그램톡은 기획 단계부터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올리브영의 자체 색조 브랜드다. 첫 번째 뷰티 아이콘도 한일(韓日) 합작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을 발탁해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일본에서 주목 받고 있다. 

올리브영은 본격적인 일본 진출에 앞서, 케이콘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KCON GIRLS’ 프로그램에서 ‘컬러그램톡’ 브랜드를 체험하고 제품을 직접 바르며 즐길 수 있는 K뷰티 부스를 운영했다. ‘KCON GIRLS’는 일본 케이콘 주 관객층을 겨냥해 K뷰티와 패션을 중심으로 K팝 아티스트, 커머스가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리브영은 이번 컬러그램톡 부스에서 뷰티 아이콘 ‘아이즈원’의 무대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일본 1020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K뷰티 메이크업 서비스가 제공되는 시간대에는 일본 고객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17일에는 '아이즈원'이 컬러그램톡 부스에 직접 방문해 일본 현지 팬들을 만나는 시간도 가졌다.

케이콘 기간 동안 컬러그램톡 부스에서의 현장 판매 성과 또한 긍정적이다. 아이즈원의 포토엽서가 함께 구성된 세트 상품은 판매 하루 만에 소진됐다. 인기 상품인 '컬러그램톡 글로우팝 틴트' 와 '컬러그램톡 밀크영롱 섀도우'는 준비 수량 1000여 개가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 색조 화장품에 대한 일본 Z세대 관심을 실감케했다.

컬러그램톡은 이번 ‘KCON 2019 JAPAN’ 참가를 시작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일본은 최근 K팝에 이은 K뷰티 열풍이 불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먼저 상반기 내 일본 Z세대가 선호하는 온라인 채널인 '라쿠텐'과 '아마존재팬'을 통해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캐세이퍼시픽항공, 5월 '좋은 특가' 프로모션...전세계 7개 도시 왕복항공권 할인 icon뮤지컬 ‘만덕’, 제주울린 감동의 무대...제13회 DIMF 특별공연 선정 icon혼자하는 여행이 대세! 롯데닷컴 ‘잠실혼행’ 이벤트...핫플 무료체험 icon여름엔 아이스 커피? 망고·노니·깔라만시…비타민 풍부한 열대과일 음료 icon쿠첸,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브랜드관 오픈...최대 62% 할인 특가 icon[인터뷰②] '악인전' 마동석 "'고등래퍼' 김하온 팬, 랩 잘하고 귀엽잖아요" icon'안녕하세요' 김재환, 워너원 무대서 생긴 일 깜짝폭로(ft.신동엽 악수) icon[인터뷰①] '악인전' 마동석 "칸 레드카펫, 장동수役 코스프레 할까요?" icon‘지킬앤하이드’ 조승우-홍광호-박은태, 서울공연 성료...전국투어 이어간다 icon티몬 티비온라이브, 1년 반만에 시청자 60배↑ '1분 최대 매출 3천만원' icon젠하이저, 뮤지션 위한 인이어 이어폰 출시 "최상의 사운드 제공" icon‘셀프웨딩’ 메이크업은 ‘지속력’ 중요! 랑콤, 지속력甲 뷰티템 추천 icon버닝썬, 여전히 뜨거운 감자…5월 3주차 ‘화제의 키워드’ #구속영장 icon'첫방 D-2' 신혜선·김명수·이동건이 꼽은 '단, 하나의 사랑' 매력 icon천우희, 강렬한 레드 '시선강탈'...'팔색조' 매력으로 잡지커버 장식 icon'알라딘' 정성화, '김영철의 파워FM' '언니네 라디오' 접수 예고...홍보대사 역할 톡톡 icon‘문남’ 앤디박, ‘어벤져스’부터 ‘가오갤’까지…MCU 비주얼 디렉터 출연 icon여기어때, 산불피해 응원 ‘산바다계곡 강원도어때’...인기숙소 할인쿠폰 제공 icon쿠팡 '레저 페어', 카카오프렌즈 킥보드·캠핑·레포츠 용품 등 한자리에 icon이하이, 3년만 컴백확정...티저 속 한층 성숙해진 미모+세련된 분위기 눈길 icon"대자연 아름다움에 풍덩!"...역대급 경치 '3色 여행지' icon‘임블리’ 임지현 부부 사임, 부건에프엔씨 전문 경영인 체제로 전환 [공식] icon성년의날, 선물이 고민이라면...특색있는 아이템으로 '시선집중' icon류준열 "올해 열일? 지쳤을만큼 아직 한 게 없다" icon윤정재·현우석·백성철, 아이돌 비주얼은 기본? 랜선남친 모델 3人 icon직장인 63% "결혼식 하객 수 걱정"...절반 이상 스몰웨딩 꿈꾼다 icon박지원, 유시민 정계복귀 예측? “대선후보 쪽으로 진전…환영한다”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17...마켓컬리 '그리츠 시그니처 램' 外 icon맨손으로 암벽 등반? 파타고니아, 환경까지 생각한 ‘볼더러스 데이’ icon차승원, 인간 구찌의 탄생? 스페인하숙 차셰프의 화려한 귀환 icon레노마골프, 5월 고객 감사제...구매자 전원에 선물 증정 icon아이린·라이관린·슬기...롱샴 LGP 컬렉션 론칭 행사에 뜬 ★ icon아디다스, 전국 오픈 아마추어 테니스대회 개최...4000명 참가자 모집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