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이하이, 3년만 컴백...티저 속 한층 성숙해진 미모+세련된 분위기 눈길

YG의 여성 소울 보컬리스트 이하이가 3년 만에 컴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0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에 이하이의 커밍순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포스터 속 이하이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강렬한 눈빛과 3년 동안 한층 성숙해진 스타일링으로 이번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COMING SOON' 문구는 3년 동안 이하이의 컴백을 기다렸던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외모 만큼이나 성숙해진 이하이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지난 앨범 'SEOULITE'의 타이틀곡 '한숨'과 '손잡아 줘요'로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 1위 올킬은 물론 일간차트 정상을 휩쓸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이하이의 컴백에 가요계 이목이 쏠린다.

이하이는 2012년 SBS 'K팝스타'에 출연해 한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소울 넘치는 목소리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싱글 '1,2,3,4'로 데뷔 출사표를 던진 이하이는 4주 동안 국내 음원차트를 모조리 휩쓸며 '괴물신인'이라는 별칭으로 불렸다.

이듬해 이하이는 '골든 디스크',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거머쥐며 가요계에 막강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이하이는 2013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1 Under 21'(21세 미만의 21인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세계 무대에서도 각광받았다.

이후 'It's Over' 'Rose', '한숨', '손잡아 줘요' 등 히트곡을 연이어 탄생시키며 국내 가요계에 독보적인 여성 솔로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YG 측은 이하이의 공백 기간이 다소 길었던 이유에 대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앨범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래 준비해온 만큼 많은 곡들을 준비할 수 있었기에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꾸준한 신곡 발표와 연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완성되었기에 조만간 공식 일정을 발표하고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캐세이퍼시픽항공, 5월 '좋은 특가' 프로모션...전세계 7개 도시 왕복항공권 할인 icon올리브영 '컬러그램톡', 아이즈원 세트상품 하루만 소진...K뷰티 전파 icon뮤지컬 ‘만덕’, 제주울린 감동의 무대...제13회 DIMF 특별공연 선정 icon혼자하는 여행이 대세! 롯데닷컴 ‘잠실혼행’ 이벤트...핫플 무료체험 icon여름엔 아이스 커피? 망고·노니·깔라만시…비타민 풍부한 열대과일 음료 icon쿠첸,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브랜드관 오픈...최대 62% 할인 특가 icon[인터뷰②] '악인전' 마동석 "'고등래퍼' 김하온 팬, 랩 잘하고 귀엽잖아요" icon'안녕하세요' 김재환, 워너원 무대서 생긴 일 깜짝폭로(ft.신동엽 악수) icon[인터뷰①] '악인전' 마동석 "칸 레드카펫, 장동수役 코스프레 할까요?" icon‘지킬앤하이드’ 조승우-홍광호-박은태, 서울공연 성료...전국투어 이어간다 icon티몬 티비온라이브, 1년 반만에 시청자 60배↑ '1분 최대 매출 3천만원' icon젠하이저, 뮤지션 위한 인이어 이어폰 출시 "최상의 사운드 제공" icon‘셀프웨딩’ 메이크업은 ‘지속력’ 중요! 랑콤, 지속력甲 뷰티템 추천 icon버닝썬, 여전히 뜨거운 감자…5월 3주차 ‘화제의 키워드’ #구속영장 icon'첫방 D-2' 신혜선·김명수·이동건이 꼽은 '단, 하나의 사랑' 매력 icon천우희, 강렬한 레드 '시선강탈'...'팔색조' 매력으로 잡지커버 장식 icon'알라딘' 정성화, '김영철의 파워FM' '언니네 라디오' 접수 예고...홍보대사 역할 톡톡 icon‘문남’ 앤디박, ‘어벤져스’부터 ‘가오갤’까지…MCU 비주얼 디렉터 출연 icon쿠팡 '레저 페어', 카카오프렌즈 킥보드·캠핑·레포츠 용품 등 한자리에 icon"대자연 아름다움에 풍덩!"...역대급 경치 '3色 여행지' icon‘임블리’ 임지현 부부 사임, 부건에프엔씨 전문 경영인 체제로 전환 [공식] icon성년의날, 선물이 고민이라면...특색있는 아이템으로 '시선집중' icon류준열 "올해 열일? 지쳤을만큼 아직 한 게 없다" icon윤정재·현우석·백성철, 아이돌 비주얼은 기본? 랜선남친 모델 3人 icon직장인 63% "결혼식 하객 수 걱정"...절반 이상 스몰웨딩 꿈꾼다 icon박지원, 유시민 정계복귀 예측? “대선후보 쪽으로 진전…환영한다”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17...마켓컬리 '그리츠 시그니처 램' 外 icon맨손으로 암벽 등반? 파타고니아, 환경까지 생각한 ‘볼더러스 데이’ icon차승원, 인간 구찌의 탄생? 스페인하숙 차셰프의 화려한 귀환 icon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눈에! 가심비 쇼핑의 경험 ‘올리브 마켓’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