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식음료 소비를 이끌고 있는 2030 소비자의 경우 ‘욜로’ ‘소확행’을 중요시하며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꼼꼼히 따져 똑똑한 소비를 즐긴다. 여기에 맛까지 더해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까지 만족시킨다면 더할 나위 없다. 이에 젊은 층의 구매요인을 반영한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은 대용량 유제품, 음료, 커피들이 식음료 시장에 속속 출시돼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다논의 요거트 ‘액티비아 업’은 한 병만으로도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지방은 0%, 칼로리도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터들이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특히 210ml 한 병으로 130ml 대비 액티레귤라리스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편리하다. 프랑스 다논이 보유한 4000여 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중 생존력이 검증된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는 장 끝까지 살아서 도달해 꾸준히 섭취하면 장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복숭아 외 딸기, 시트러스 플레인 등 3종으로 기호와 입맛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페트병 차음료 용량은 300mL대의 소용량 또는 500mL가 대부분이다. 하이트진로음료가 520mL 대용량의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생수 대용으로 보리차를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볶아 단일 추출해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의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국코카콜라는 RTD(Ready To Drink) 커피브랜드 조지아를 통해 대용량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를 출시했다.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470㎖의 대용량으로 선보인 것과 더불어 핫브루의 풍부한 첫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돈치킨, 소비자+가맹점 만족 '테라 2+1 이벤트'...제대로 치맥 즐기기
- 서울재즈페스티벌, 신개념 안주간편식 ‘퇴근후엔’으로 즐겨볼까
- '마니아→애호가' 변화...취향따라 즐기는 커피 종류
- 여름이 찾아왔다! 싱글 입맛저격 ‘빙수’ 신제품 러시
- 세븐일레븐, 美 인기안주 '세븐셀렉트 잭 링크스 육포' 오늘(22일) 출시
- KFC 징거버거, 옴팡이와 만났다...한정판 ‘옴팡이팩’ 인기에 품귀현상까지
- 리니지M, 오늘(22일) 정기점검 완료...'월드내 서버이전' 업데이트 눈길
- SK '주4일제' 부러워…직장인 76.5%, 유연근무제 ‘확대’ 원해
- 사상 최악 취업난 맞아? 신입 30% 조기퇴사...이유 1위는
- 위메프 패션반값 오픈...아동복 950원, 여성복 1450원부터
- 뮤지컬 ‘영웅’ 10주년, 마지막 장식한다...서울공연 29일 티켓오픈
- G마켓-옥션, 스마일서비스 혜택 강화...할인쿠폰+적립금 제공
- '마이웨이' 장은아, 동화책 닮은 전원주택 최초공개...포크가수→화가의 삶
- 무용극 ‘목멱산59’ 이정용-노영국-소프라노 염희숙, 특별게스트 '눈길'
- 이하이, 5월 30일 컴백확정! 새 앨범명은 '24℃' "스물넷의 감성"
- 현아, 보기만해도 상큼하다! 유니크 패션으로 독보적 매력
- "무더위 저리가라!"...올여름 'H.I.T' 트렌드 신제품
- 뜨거운 태양-가벼워지는 옷차림, 식음료업계 ‘다이어터’ 공략 나선다
- 충남, 서산 KPX 그린케미칼서 암모니아 유출, 인근 주민들 외출자제 당부
- 올여름 여행 트렌드, 자연탐험-시간여행 인기↑...가족-솔로-커플 선호지는?
- '녹두꽃' OST 부른 포레스텔라, 오늘(22일) 두번째 정규앨범 '미스티크' 발매
- 지누스,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최대 25% 할인+5000원 중복쿠폰 제공
- 라코스테, 악어→멸종위기 동물 10종에 자리양보 '한정판 폴로 셔츠'
- 경산 공장폭발, 1시간만에 진화...인근 플라스틱 공장까지 번져 '1명 화상'
- 장재인, ♥남태현 향한 직진 로맨스 시작? "보려면 나만 봐"(작업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