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는 ‘허브-아이스 디저트-열대과일(Herb-Ice dessert-Tropical)’을 키워드로 여름의 습한 무더위를 산뜻하게 떨쳐내고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히트(H.I.T)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는 추세다. 눈에 띄는 점은 기존 제품의 인기 요소를 토대로 현시점의 트렌드를 반영해 친근하면서도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는 제품 출시가 두드러진다는 점이다. 올 여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H.I.T 신제품에 대해 알아본다.
# Herb - 미각을 살포시 감싸는 허브와 약초의 산뜻하면서도 은은한 유혹!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4년 만에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반영해 천연 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된 ‘토레타! 로즈힙워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500ml 기준 32kcal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일상 속에서 물을 대신하여 마셔도 부담 없는 제품이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한 맛을 더해 산뜻하게 수분을 보충하며 수분이 손실되기 쉬운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오뚜기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스페셜티 카레 3분’을 선보였다. 한국 가정간편식 원조라고 평가받는 ‘오뚜기 3분요리’ 50주년 기념 상품인 ‘스페셜티 카레 3분’은 레드와인으로 숙성한 쇠고기와 로즈마리, 타임, 카르다몸, 월계수잎, 오레가노 등 5가지 허브로 풍부한 향을 냈다.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헬시 모링가 빙수’는 히말라야 등에서 자라는 약초인 모링가를 활용한 이색적인 건강 빙수다. 혈관에 좋아 푸른 혈액이라고도 불리는 찬 성분의 모링가와 궁합이 맞는 따뜻한 고구마튀김도 함께 제공돼 시원하면서도 건강하게 빙수를 즐길 수 있다.
# Ice dessert – 보고, 먹고, 만지는 재미 살린 이색 아이스 디저트 열풍
기존 인기 제품을 아이스 디저트로 색다르게 선보이거나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 등으로 패키지 디자인부터 차별화를 시도하는 이색 아이스 디저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환타는 무더위를 겨냥해 상큼한 맛의 환타를 슬러시처럼 얼려 먹는 파우치 제품인 ‘환타 프로즌 오렌지’를 출시했다. 얼려 먹는 제품 특징을 반영해 제품 전면에도 환타를 얼린 듯한 시원한 얼음 이미지를 시각화해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갑게 얼려진 환타를 손으로 주물러 녹여 먹는 색다른 재미로 무더운 날씨에 제격이다.
이마트24가 출시한 아이스크림 ‘바나나에 반하나’는 몽키 바나나 모양의 튜브형 아이스크림으로 바나나의 달콤한 맛과 함께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를 상품 패키지 디자인에 넣어 보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연중 상시 1+1 파격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출시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부분 매출 5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롯데제과는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콜라보한 이색 빙과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를 출시했다. 딸기 맛의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그 속에 들어 있는 딸기향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리는 셔벗 제품이다. 4개월 만에 약 20억원의 매출을 올린 젤리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와 컬래버한 제품으로, 젤리 마니아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Tropical - 여름 시장 스테디셀러 열대 과일들의 상큼달달한 컴백
특유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여름 식음료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열대 과일의 맛을 살린 식음료도 줄줄이 여름 시장에 출사표를 내던지고 있다. 스무디킹은 베트남 인기 음료인 코코넛 커피와 멍빈을 스무디로 만든 ‘코코 스무디’ 2종을 출시했다. 코코커피 스무디는 은은한 커피향과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선사하며 코코멍빈 스무디는 고소한 맛과 한 끼 식사로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
파스쿠찌는 스테디셀러인 그라니따에 열대과일 고유의 향과 맛을 더한 ‘트로피칼 그라니따’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트로피칼 그라니따는 청포도키위그라니따, 파인피치그라니따, 패션애플망고그라니따, 구아바오렌지그라니따다. 콘래드 서울은 오감을 자극하는 비주얼과 맛으로 사랑 받아온 시그니처 망고 빙수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홍차 브랜드 알트하우스의 얼 그레이 티를 우려내 만든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생망고를 올렸다.
이외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도 ‘클라우드 망고빙수’를 맛볼 수 있는데 우유와 마스카포네 생크림으로 만든 눈꽃 빙수 위에 생망고와 망고푸딩, 망고젤리를 올리고, 투명한 설탕 기둥 위에 솜사탕을 올려 마치 구름이 떠있는 듯한 이색적인 비주얼의 빙수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관련기사
- 현아, 보기만해도 상큼하다! 유니크 패션으로 독보적 매력
- 무용극 ‘목멱산59’ 이정용-노영국-소프라노 염희숙, 특별게스트 '눈길'
- 이하이, 5월 30일 컴백확정! 새 앨범명은 '24℃' "스물넷의 감성"
- 뮤지컬 ‘영웅’ 10주년, 마지막 장식한다...서울공연 29일 티켓오픈
- '마이웨이' 장은아, 동화책 닮은 전원주택 최초공개...포크가수→화가의 삶
- G마켓-옥션, 스마일서비스 혜택 강화...할인쿠폰+적립금 제공
- 돈치킨, 소비자+가맹점 만족 '테라 2+1 이벤트'...제대로 치맥 즐기기
- 가성비+가심비 식음료, 2030 스마트 컨슈머 '매혹'
- '알라딘' '로켓맨'...돌아온 명곡! '관객 취향저격' 극장가 OST 열전
- 원피스부터 액세서리까지...시원한 '썸머 스타일링' 제안
- 경산 자인면 공장폭발 사고로 화재발생, 1명 부상...인근주민들에 '대피' 문자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소셜 50’ 2위! 올해 데뷔 신인 최고 기록
- 서울재즈페스티벌, 신개념 안주간편식 ‘퇴근후엔’으로 즐겨볼까
- "청량함 가득"...고아성, 더위 잊게 만드는 우아한 여름 화보
- 뜨거운 태양-가벼워지는 옷차림, 식음료업계 ‘다이어터’ 공략 나선다
- 충남, 서산 KPX 그린케미칼서 암모니아 유출, 인근 주민들 외출자제 당부
- 올여름 여행 트렌드, 자연탐험-시간여행 인기↑...가족-솔로-커플 선호지는?
- 갤러리아, 전 지점 ‘여름행사’ 실시...주요 명품 시즌오프-여름상품 할인
- '녹두꽃' OST 부른 포레스텔라, 오늘(22일) 두번째 정규앨범 '미스티크' 발매
- 지누스,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최대 25% 할인+5000원 중복쿠폰 제공
- 라코스테, 악어→멸종위기 동물 10종에 자리양보 '한정판 폴로 셔츠'
- "미세먼지 심각"...날씨앱 다운로드 2년새 55%↑
- '구독경제' 시장 확대...CJ ENM 오쇼핑부문, 생리대 정기 배송사업 시작
- 경산 공장폭발, 1시간만에 진화...인근 플라스틱 공장까지 번져 '1명 화상'
- 장재인, ♥남태현 향한 직진 로맨스 시작? "보려면 나만 봐"(작업실)
- U-20 월드컵 개막 D-1...韓대표팀, '죽음의 조' 통과 가능하나
- '영 아티스트 포럼 앤 페스티벌', 라이브 배틀부터 포럼까지 다양한 클래식 음악축제
- '건축학개론' OST 연주자 기타리스트 김진택, 28일 라움서 공연
- 이해찬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지낸 분이…걱정스러운 발언 안 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