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24일 美1위 액상담배 '쥴' 출시, 韓궐련형 제품과 경쟁 심화되나

미국 1위 액상담배가 한국에 상륙한다.

사진=연합뉴스(쥴 랩스 제공)

22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미국 1위 액상담배 브랜드 ‘쥴(JUUL)’이 간담회를 열고 24일 한국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쥴’은 기기에 별도의 버튼이나 스위치가 없어 사용이 간편하고 일반 궐련 담배에서 나오는 담뱃재가 없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쥴’을 생산하는 쥴 랩스는 폐쇄형 시스템의 액상담배 기기가 고유의 온도 조절 시스템을 작동해 일반 담배와 비슷한 수준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쥴은 현재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영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이스라엘, 러시아 등에서 판매 중이다.

쥴은 '아이코스' '릴' 등 궐련형 제품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국내 전자담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을 끈다. 쥴 랩스의 설립자 아담 보웬과 제임스 몬시스는 이날 간담회에서 "전세계 10억명의 성인 흡연자에게 일반 담배에 대한 최적의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왼쪽부터 아담 보웬, 제임스 몬시스 쥴 랩스 설릷자)

쥴 기기는 USB 충전 도크와 함께 구매가능하며 쥴의 니코틴 카트리지 '포드'(POD)는 프레쉬, 클래식, 딜라이트, 트로피컬, 크리스프 등 5가지 종류로 돼 있다. 포드는 리필 팩 1개는 일반 담배와 같은 가격이다. 포드 포장에는 국내 법규에 따라 경고 문구와 이미지가 삽입된다. 쥴은 24일 편의점을 시작으로 추후 면세점으로도 판매처를 늘릴 계획이다.

이승재 쥴 랩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어떠한 소셜 마케팅도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며 "모든 관련 법규를 전적으로 준수할 것이다. 공식 홈페이지는 성인 인증을 마친 후에야 들어가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드 가격에 붙은 세금은 절반에 불과해 과세 논란도 나온다. 소비자 입장에서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액상형 전자담배'에 부과되는 세금이 적어 쥴이 가져가는 수익은 일반 궐련 담배보다 월등히 높아지기 때문이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라디오스타’ 김병지, 막말 중계 최용수에 “지상파에서 그러면 큰일 나” icon[현장] AB6IX(에이비식스) 전웅 "'브리드' 뮤비 미세먼지 전후로 비교해 보길" icon자취요리 어렵다면? 고급 레시피부터 베이킹까지 쿡방 유튜버 3 icon"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욕구↑"...韓최대 할인행사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icon슬라이드·플립...여름샌들 정석! 크록스 ‘세레나 컬렉션’ 제안 icon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25일 개최...공연-마켓 등 프로그램多(ft.샘 오취리-조나단) icon유니클로, ‘픽사 베케이션 UT’ 출시...‘캡슐 토이’ 증정 이벤트 icon국민연금 부부수급자 30만쌍↑, 배우자 합산 月최고액 332만원 icon제12회 아랍문화제, '타렉 야마니 트리오' '움' 공연...크로스오버 뮤지션 기대↑ icon[현장] AB6IX(에이비식스) "사활 걸고 나왔다...멋진 모습 보일 것" icon올해 韓경제성장률 2.6→2.4% 하향 조정, 내수-수출 '위축' 원인 icon'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할리우드作 '스크린X' 역대 최다분량 제작...액션신 기대↑ icon박은영 아나운서, 3세 연하 신랑과 9월 결혼…선배 소개로 만나 icon방탄소년단, 美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축하 공연…전세계 시청자 매료 icon엽떡 이벤트에 모바일 앱 접속자 폭주…선착순 14000원 쿠폰 icon[현장]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 "워너원-MXM 분신같은 그룹, 감사하다" icon'수호야 생일축하해' 검색어 장악...엑소 수호 "난 봤지롱, 감사해요 EXO-L" icon‘0.0MHz’ 정은지 “에이핑크 멤버들? 서로 연기보고 놀리기 바빠" icon하태경, 손학규 면전에 “나이 들면 정신 퇴락”…바른미래당 내홍 격화 icon약물 성범죄, 탐지 키트로 예방? “누구나 이용 가능”…2년내 개발 추진 icon이적-태연-폴킴-적재-김현우, 7월 첫방 ‘비긴어게인3’ 두번째 라인업 공개 icon구미 옥계동 맥도날드 화재, 인명피해 無...2층 건물 모두 태워 icon타다 이재웅, 최종구 ‘무례하고 이기적’ 지적에 “이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icon[인터뷰①] '악인전' 김성규 "마동석-김무열과 호흡, 저는 '순둥이'예요" icon[인터뷰②] '악인전' 김성규 "'킹덤' 주지훈, 칸서 즐기라고 하셨어요" icon[현장] "뻔한 길 싫었다"...AB6IX(에이비식스), 브랜뉴 사활 건 첫 아이돌그룹 icon‘왕좌의 게임’ 결말 바뀔 수도 있다? 원작자 마틴, 추가 집필계획 공개 icon인터파크, 3륜 전기스쿠터 ‘듀오’ 예약 판매...10만원 상당 사은품 증정 icon이천햅쌀 프라푸치노·우리미 카스텔라...스타벅스, ‘신토불이 제품’ 인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