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현장] "뻔한 길 싫었다"...AB6IX(에이비식스), 브랜뉴 사활 건 첫 아이돌그룹

"힙합 회사에서 나왔다고 힙합을 할 것 이라고 생각하는, 뻔하게 생각하는 길을 가고 싶지 않았다. 새로운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어 타이틀곡을 '브리드'를 선택하게 됐다."

2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AB6IX(에이비식스/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이 데뷔앨범 EP 'B:COMPLETE (비컴플릿)'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에이비식스는 데뷔 앨범부터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데뷔 전부터 '완성형 아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탄생시켰다. 안무는 박우진이 참여했다. 

이날 프로듀싱을 맡은 이대휘는 "너무도 감사하게 전곡 프로듀싱을 하게 됐다. 신인이 모든 앨범을 책임지고 제작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갖고 있었다. 회사에서도 많이 도와주셨고, 음악적으로 멤버들과 논의 끝에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에이비식스의 타이틀곡 'BREATHE (브리드)'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이대휘는 "최근 아이돌 그룹들이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가지고 앨범을 내는 추세다. 많은 고민을 하다가 요즘 이 시대에 음악을 표현하는 것들을 표현하고 싶었다. 중의적인 메시지가 담겼다. 학업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일 수 도 있다. 여러가지 방면에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라며 "저는 그런 스트레스를 음악으로 해소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에이비식스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을 마친 박우진 이대휘, MXM으로 활동한 임영민, 김동현과 최종 멤버로 전웅이 발탁됐다. 당초 브랜뉴보이즈로 불리며 4인조 그룹으로 데뷔할 것을 예고했으나 전웅이 합류하며 최종 5인 그룹이 됐다.

최종적으로 합류한 전웅은 에이비식스를 통해 첫 데뷔하게 됐다. 전웅은 "6년간 연습하면서 이런 무대에 설수 있을까 막연하게 생각했었다"며 데뷔 소감을 밝혔다.

사실상 두번째 데뷔를 하는 이대휘는 "부담을 자신감으로 바꾸려고 많이 노력했다. 워너원, 엠엑스엠은 분신같은 그룹"이라며 "그 그룹 활동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게 오히려 도움이 되서 무대에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임영민은 "웅이가 합류하면서 보컬적인 면을 매력적인 음색으로 채워줬다"며 "드디어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쇼케이스다. 저희 5명 뿐만 아니라 팬분들도 기다렸다.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 수록된 '할리우드'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당시 이대휘의 자작곡이라며 기획사 퍼포먼스를 통해 대중에 첫 공개됐다. 모두가 타이틀곡으로 예상을 했으나 타이틀곡은 '브리드'가 됐다.

이대휘는 "뻔하게 생각하는 길을 가고 싶지 않았다. 새로운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어 '브리드'를 선택하게 됐다"고 타이틀곡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이대휘는 '완성형 아티스트돌'이라는 수식어에 "감사한 수식어"라며 "부담감보다는 그 기대에 못 미치면 어떻게 하나라는 걱정이 앞선다. 그래서 열심히 연습하고 밤낮으로 노력했다. 그 타이틀에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노력해나갈 생각이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 목표에 대해 박우진은 "에이비식스로 많이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과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고, 김동현은 신인상을 받고 싶냐는 물음에 "지금 받고 있는 관심이 너무 감사하다. 그 관심에 더 보답을 해드리고 싶어서 좋은 결과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바랐다.

한편 에이비식스의 데뷔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라운드테이블 김수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투타임즈유, 공식 후원 ‘2019 2XU 화천 DMZ랠리’ 성료 icon타다 이재웅, 최종구 ‘무례하고 이기적’ 지적에 “이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요?” icon워킹·러닝·트레킹·백패킹...야외활동 시즌 ‘최적화 아이템’ 인기 icon구미 옥계동 맥도날드 화재, 인명피해 無...2층 건물 모두 태워 icon[인터뷰②] '악인전' 김성규 "'킹덤' 주지훈, 칸서 즐기라고 하셨어요" icon[인터뷰①] '악인전' 김성규 "마동석-김무열과 '포스' 비교? 저는 그저 '순둥이'죠" icon이적-태연-폴킴-적재-김현우, 7월 첫방 ‘비긴어게인3’ 두번째 라인업 공개 icon춘리 태운 오니츠카타이거...‘스트리트 파이터’ 협업 ‘멕시코66 SD’ 출시 icon약물 성범죄, 탐지 키트로 예방? “누구나 이용 가능”…2년내 개발 추진 icon하태경, 손학규 면전에 “나이 들면 정신 퇴락”…바른미래당 내홍 격화 icon‘0.0MHz’ 정은지 “에이핑크 멤버들? 서로 연기보고 놀리기 바빠" icon'수호야 생일축하해' 검색어 장악...엑소 수호 "난 봤지롱, 감사해요 EXO-L" icon엽떡 이벤트에 모바일 앱 접속자 폭주…선착순 14000원 쿠폰 icon[현장]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 "워너원-MXM 분신같은 그룹, 감사하다" icon24일 美1위 액상담배 '쥴' 출시, 韓궐련형 제품과 경쟁 심화되나 icon‘라디오스타’ 김병지, 막말 중계 최용수에 “지상파에서 그러면 큰일 나” icon[현장] AB6IX(에이비식스) 전웅 "'브리드' 뮤비 미세먼지 전후로 비교해 보길" icon자취요리 어렵다면? 고급 레시피부터 베이킹까지 쿡방 유튜버 3 icon‘왕좌의 게임’ 결말 바뀔 수도 있다? 원작자 마틴, 추가 집필계획 공개 icon정보통신업 취업자 86만여명, 16개월 연속 증가...청장년 고용확대 기여? iconGOT7(갓세븐), 새 앨범 한터 일간차트 정상...MV 1000만뷰 돌파! icon부시, 김포공항 통해 입국…내일(23일) 문재인 면담 후 봉하마을로 이동 icon이영표, 토트넘vs리버풀 '챔스 결승' 해설 "손흥민 위력적" icon경찰, 유승현에 살인죄 적용...계획적 살인 정황 "내일 검찰 송치예정" icon‘절대그이’ 여진구, 철벽녀 ♥︎방민아 마음도 뚫을 “여자친구” 설정 icon"혼집-혼밥족 비상!"...외식물가 상승, 치킨 7.2% '10년만에 최고' icon美 빌보드, 러블리즈 신곡 집중조명...아이튠즈 3개국 1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