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요가부터 서핑까지…액티비티 접수한 ‘만능 레깅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2020년 약 3조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평균 애슬레저룩 매출 신장률은 38.75%로 집계되면서 같은 기간 스포츠웨어 전체 매출 신장률(11.35%)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사진=안다르 제공

이렇듯 꾸준한 성장세의 애슬레저 시장에서 ‘레깅스’는 애슬레저룩의 대표 제품으로 손꼽힌다. 일상 속 요가부터 수상레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포츠웨어로 활용되고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안다르의 ‘NEW 에어쿨링 레깅스’는 공기를 통과시키는 벤틸레이션 구조로 두께감이 느껴지지 않으며 물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하는 특성으로 땀은 물론, 갑자기 비를 맞거나 물놀이를 즐기는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워터 레깅스 역할을 해 서핑 및 스쿠버 다이빙 등 수상 스포츠용으로도 손색없다. 면보다 8배 빠른 속도로 마르는 미국 듀폰사의 최고급 기능성 원단 탁텔을 활용해 여름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사진=안다르 제공

여기에 고탄성 스판덱스 원단인 라이크라를 사용해 최상의 신축성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고, 일반 스판덱스 대비 압박감이 덜해 혈액순환에도 무리를 주지 않아 데일리 레깅스로도 적합하다. 색상은 블랙, 피치크림, 그린푸드 등 총 8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밀레가 선보인 ‘아리아’ 시리즈의 등산용 레깅스 4종은 움직임을 고려한 절개선이 적용돼 등산 시 발생하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다 편안하게 잡아주며 허리 전체에 이밴드가 삽입돼 착용 시 탄탄하게 허리라인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엉덩이 부위에 봉제선이 탄력과 복원력이 뛰어난 모빌론 테이프가 삽입돼 착장하거나 앉았을 때 늘어짐을 방지해주며 제품 컨디션을 좋은 상태로 오래 유지해준다. 등산할 때 발생하는 체내의 열을 즉각적으로 방출해주며 빠르게 건조하는 냉감 소재 ‘콜드엣지 에코’가 적용됐다. 사방 스트레치 원단을 활용해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사진=밀레, K2 제공

K2의 ‘하이킹타이즈’는 편안하고 활동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기존 등산바지보다 한층 슬림하고 실루엣이 돋보인다. 가볍고 스트레치성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다. 특히 허리 이밴드를 강화해 허리에서 힙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깔끔하도록 실루엣을 살렸으며 Y존에 소취 소재 패치를 적용해 오랜 활동에도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세로 절개 및 사선 절개 라인 등의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었다. 배색이 없는 기본형 스타일과 톤온톤 배색의 절개 스타일 등 총 3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사진=나이키 제공

러너들이 즐겨 찾는 나이키 ‘7/8원 타이츠’는 드라이핏 기술로 통풍이 잘되고 땀의 흡수와 증발이 빨라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부드러운 착용감은 물론 허리 밴드 부분의 말림 현상이 없어 다양한 러닝의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하며 몸의 실루엣을 따라 흐르는 타이트한 핏은 체형을 단단히 고정시켜줘 활동 내내 우수한 지지력을 느낄 수 있다. 하이글로스 실리콘으로 로고를 더해 액티비티한 느낌과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허벅지 중간에 메시 소재를 덧대 더운 여름날 러너들에게 제격이다.

사진=뉴발란스 제공

뉴발란스는의 ‘하이웨스트 액티브 블록 레깅스’는 배까지 탄탄하게 잡아주는 하이웨이스트 기장으로, 스포티한 컬러 블록이 포인트다. 4WAY 스트레치로 안정적인 액티브 퍼포먼스가 가능하며 탄탄하게 잡아주는 핏은 격렬한 운동에도 흔들림 없이 타이트하게 유지돼 크로스핏이나 헬스 같은 격한 운동에 안성맞춤이다. 고급 나일론 소재를 활용해 신축성이 우수하며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스포티한 컬러블록의 디자인은 다리 라인을 더욱 슬림하게 연출해주며 사이드에 뉴발란스 레터링이 길게 들어가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노출의 계절! 다양한 ‘바디케어’ 아이템 열전 icon아이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독도·울릉도 트레킹’ 참가자 모여라 icon황금돼지 10돈 잡아라! 올포유, ‘황금이 쏟아지는 금빛여름’ 경품 이벤트 icon타임코스메틱, 항산화 선케어 ‘UV 선세럼&글로우 선스틱’ 선봬 icon크림이야 세럼이야? 2가지 장점 하나로...‘듀얼 스킨케어’ 인기 icon얼리어답터 코덕 위한 ‘썸머 뷰티템’ 5 PICK icon투타임즈유, 공식 후원 ‘2019 2XU 화천 DMZ랠리’ 성료 icon워킹·러닝·트레킹·백패킹...야외활동 시즌 ‘최적화 아이템’ 인기 icon춘리 태운 오니츠카타이거...‘스트리트 파이터’ 협업 ‘멕시코66 SD’ 출시 icon슬라이드·플립...여름샌들 정석! 크록스 ‘세레나 컬렉션’ 제안 icon'라스' 정성호, 다둥이 반찬투정 걱정無 "샤브샤브 17인분 먹는다" icon'한끼줍쇼' 광희, 김원희 눈 지적에 아이라인 문신 고백 "성형수술보다 아팠다" icon'구해줘2' 천호진, 성혁에 악랄함 폭발...부하 시켜 폭행 icon'작업실' 장재인, 남태현-고성민 부산 데이트 질투 "왜 나한테 말 안했어?" icon'작업실' 이우, 스텔라 장 데이트 신청 이유? "첫인상 1위, 노래하는 모습 멋있다" icon'김학의 사건' 윤중천, 구속영장 발부...검찰 수사 급물살 icon'골목식당' 백종원, 여수 꿈뜨락몰 양식집 '정어리 파스타' 극찬 "이건 예술" icon'골목식당' 백종원, 여수 꿈뜨락몰 솔루션 포기? "장사하기 싫으면 그만 둬라" icon‘절대그이’ 홍종현, 방민아 “여진구=남자친구” 고백에 질투 폭발 icon노무현 서거 10주기 추도식, 여야4당 대표 집결…자유한국당 “황교안 대신 대표단 참석” icon삼성전자 이재용, 부시 전 대통령과 단독면담…호텔서 30분간 대화 iconG9, 여름대비 ‘뷰티 특가전’...코덕 인싸템 할인판매 icon뉴발란스X윤승아, ‘452’ 화보 공개...고급진 어글리슈즈 스타일링 icon유니클로-GU, ‘여름 감사제’ 할인품목·가격 공개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