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성우, 김향기 ’열여덟의 순간’이 첫 대본 리딩부터 빛나는 청춘 에너지와 풋풋한 감성 시너지를 발산했다.

‘바람이 분다’ 후속으로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연출 심나연/극본 윤경아/제작 드라마하우스, 키이스트) 측은 23일, 대세 청춘 배우들의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Pre-청춘’들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물. 사소한 일에도 감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열여덟, 누구에게나 스쳐 지나갔을 법한 순간을 리얼하고 깊숙하게 담아내 풋풋한 감성을 자극하고 진한 공감을 선사한다. 연기자로 첫발을 내딛는 옹성우와 4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믿보배’ 김향기,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한 신승호, 대체불가한 매력의 강기영까지 가세해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지난 4월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진행된 대본 리딩에는 심나연 감독, 윤경아 작가를 비롯해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강기영, 심이영, 김선영, 박성근, 허영지, 문빈 등 빈틈없는 내공의 연기고수부터 개성으로 무장한 신예 군단까지 모두 참여해 열띤 연기 열전을 펼쳤다.

첫 연기 도전에 나선 옹성우는 앞선 인터뷰에서 “단순한 도전이 아닌 오랜 시간 꿈꿔온 길이었기에 진중한 마음으로 작품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진 바 있다. 이날 첫 대본 리딩이 무색할 정도로 옹성우는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모습으로 모두의 기대를 확신으로 바꿨다. 옹성우는 외로움이 일상이지만 누구보다 단단한 열여덟 소년 ‘최준우’를 맡았다. 늘 혼자였기에 감정 표현은 서툴지만, 엉뚱하고 귀여운 반전 매력을 섬세하게 살려내며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홀로서기를 꿈꾸는 만들어진 우등생 ‘유수빈’으로 분한 김향기는 현실감을 더한 연기로 몰입도를 높였다. 욕심 많은 엄마의 다채널 원격관리를 받으며 뚜렷한 꿈과 목표도 없이 살아가는 열여덟 수빈의 모습을 완벽하게 그려낸 김향기는 시청자들의 ‘공감요정’ 등극을 예고했다. 옹성우와의 풋풋하고 싱그러운 케미는 설렘을 유발했고, 모녀 관계로 만난 김선영과의 호흡도 완벽 그 자체. 이견 없는 연기력으로 극을 풍성하게 채워갈 김향기의 내공이 기대를 높이는 순간이었다.

‘열여덟의 순간’ 제작진은 “첫 만남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이미 작품과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배우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청춘 학원물의 탄생을 기대해도 좋다. 올여름 찾아올 ‘열여덟의 순간’ 첫 방송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열여덟의 순간’은 JTBC 드라마페스타 ‘힙한선생’, 2부작 단막극 ‘한여름의 추억’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과 감성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끌어낸 심나연 감독과 드라마 ‘공부의 신’, ‘브레인’, ‘완벽한 아내’ 등을 통해 참신한 필력을 인정받은 윤경아 작가가 의기투합해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청춘 학원물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열여덟의 순간’은 2019년 하반기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드라마하우스, 키이스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