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면 야외활동의 필요성을 느끼다가도, 막상 외출을하면 집생각이 간절해진다. “내 집이 최고”라고 자신할 수 있는 이유는 아마 안락함 때문 아닐까. 때문에 사람들은 이제 별도의 힐링을 모색하는 것이 아닌 집에서 편안하고 안정적인 휴식을 취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안마의자와 무선 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실질적으로 생활환경과 편의성을 높여주는 가전이 1인 가구의 각광을 받고 있다.

 

‘나만의 휴식’ 추구하는 안마의자

가구는 수단이 아닌 일상의 삶의 질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일반적인 가전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안마의자가 새로운 혼수 품목으로 떠오르는 이유다. 휴테크가 4월 한 달 동안 전국 직영점에서 안마의자 구매·렌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역시 20대-30대가 각각 6.6%와 36.4%로 도합 43%에 달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워라밸’을 지켜줄 식기세척기

직장인 1인 가구에게 일과 삶의 조화를 의미하는 ‘워라밸’은 양보할 수 없는 필수조건과도 같다. 식기세척기는 퇴근 후 피곤한 몸을 끌고 들어와 가사 노동까지 부담하는 수고를 덜어지는 아이템. 이탈리아 종합가전 스메그는 인테리어 욕구를 한 번에 채워줄 레트로 스타일식기세척기를 선보이고 있다. 스메그만의 세계 최초 특허 기술인 ‘궤도 분사 시스템’을 적용해 그릇이 닿는 모든 영역에 물을 분사시켜주는 것이 특징. 강한 세척력을 가지고 있어 깊이가 깊은 식기, 냄비 등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기 류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의류는 물론 공기까지 관리하는 의류청정기

원룸이나 오피스텔이 있는 동네에는 으레 코인 세탁기가 있다. 세탁소라는 대안 역시 비용과 시간의 제약이 따르기 때문. 의류관리기는 이 같은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가전이다.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는 3단계에 거쳐 의류를 관리해주는 ‘의류 집중 케어’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옷에 묻은 미세먼지는 물론 생활먼지, 냄새와 주름까지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을 제품 내에 탑재하고 있어 별도의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 신혼 초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청결한 생활을 지켜주는 로봇청소기

처음 혼자만의 공간을 가진 1인 가구라면 외부 유해환경에 대한 고민 없이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고 싶기 마련이다. 특히, 집 밖에서도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로봇청소기가 제격이다. 유진로봇이 선보인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O5는 인공지능을 탑재하고 있어 위치를 기억, 학습하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원격으로도 조종이 가능해 집 안팎에서 청소 명령 및 제어, 실시간 청소로봇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청소 구역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AI 스마트 맵 에디터’ 기능도 갖췄다. 이 기능을 사용시 사용자가 원하는 구역만 청소하도록 설정하고, 실시간으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항상 깨끗한 집안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