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중국 현지법인 경영구조 개선 등을 통해 경영 효율화에 나섰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유통망 재정비를 위한 중국법인 통합을 결정하고, 사업확대를 추진했다. 이에 따라 성장 규모는 지난 분기 전체 해외 매출 중 중국 매출 비중이 9%에서 올해 1분기 23% 수준까지 확대됐다. 또 역직구를 포함한 중국향 매출(별도기준)은 1분기 22억원을 기록하여 2016년 3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론칭한 명품 브랜드 모스키노 콜라보 제품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22일 폐막한 중국 3대 전시회 중 하나인 '2019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에 참가해 K-뷰티 위상을 알렸다. 올해 박람회에서 토니모리는 메인 브랜드 토니모리를 비롯해 세컨드 브랜드 아베뜨, 피키비키, 닥터오킴스, 블링캣, 컨시크 등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소개했다.
이외 현지 주요 유통사 및 화장품 브랜드와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 구체적인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토니모리는 온라인 홈쇼핑 등 신채널 진출도 활발히 진행해 2018년 1분기 15억원이던 신채널 매출이 2019년 1분기 29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5월 론칭한 색조 브랜드 컨시크가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는 중이다.
관련기사
- '축제의 계절' 5월! 뮤페 스타일링 '보헤미안 vs 힙스터'
- 설현, 가을 감성 물씬 '멀버리' 화보 "나를 사랑하는게 중요"
- 한스킨, 컨실러맛집 이벤트 진행…불만족시 100% 환불 ‘커버 맛보기’
- 이번 휴가엔 선미처럼? 싱그러운 ‘바캉스룩’ 눈길
- 패션업계, 환경과 친해지다...착한 ‘천연염색’ 인기
- 샤워하면서 클렌징하자...원플러 ‘수퍼 클리어 클렌징 오일’ 눈길
-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은? 올리브영, 피부 측정 서비스로 ‘맞춤’ 뷰티템 추천
- "만찢남 vs 짐승남"...몬스타엑스 원호, '감각적' 단독 바디 화보
- '봄밤' 정해인, 앤드지 '로맨틱 일상룩' 선보인다...'여심저격' 시작
- 유니클로-GU, ‘여름 감사제’ 할인품목·가격 공개
- 지창욱, 전역 후 첫 화보서 특유의 부드러운 미소 '여심흔들'
- 문희상,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사 “단 하루도 그리움 떨칠 수 없어” [전문]
-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과학적 설정 눈길...'에듀테인먼트' 기능 기대 ↑
- 정태춘-박은옥 부부, 노무현 10주기 추도식 나란히 참석…유정아 사회
- [1인가구 필수템] 가정용 거리 측정기 '보쉬 전동공구 자모 3 세트'
- '봄밤' 정해인, 응급실서 아들과 포착...이들 父子에 무슨 일이?
- 유정아, 故노무현 10주기 추도식 사회 눈길...누리꾼 "진행 깔끔" 호평
- 중소기업 69%, 내년 최저임금 동결 원해...경제부담 원인?
- 치솟는 환율, 올 여름 휴가는 국내 호텔서 '호캉스'로 즐기자!
- '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김명수 재회한다, 천사 특별임무 시작
- 홍남기 부총리, 리디노미네이션 계획無 "사회적 충격 큰 사안"
- 마카롱 일부 제품서 황색포도상구균 검출...21개 중 6개 브랜드
- 코트라, '가정간편식 신제품 발표회' 진행...1인가구 트렌드 공유
- 김현미, '3기 신도시 반대' 주민 달래기? "인천2호선, 일산까지 연결"
- [포토]AB6IX '데뷔곡 '브리드' 미세먼지 메시지 담았어요~'
- [포토] AB6IX(에이비식스) '워너원·MXM 활동 도움 많이 됐어요~'
- 탈모인 기쁨 2배!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1+1’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