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오리지널의 대표 콘텐츠 ‘에이틴2’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퍼지고 있다.

메가히트 웹콘텐츠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를 통해 최초 공개된 ‘에이틴2’가 최근 2000만뷰를 돌파하며 역대급 흥행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

특히 ‘에이틴2’가 공개되고 있는 VLIVE 플레이리스트 홈은 구독자의 상당수가 해외 구독자로, 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에이틴2’를 시청 중이다. ‘에이틴2’ 1회의 경우 23일 오전 기준 330만뷰를 넘는 퍼포먼스를 보이며 타 플랫폼 대비 최대의 성적을 내고 있다. 전세계 팬덤을 하나로 링크하는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의 글로벌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셈.

이런 가운데 ‘에이틴2’의 뜨거운 인기를 이어받을 네이버 V 오리지널 신규 웹드라마 2편이 5월에 출격한다. 지난 21일 저녁 7시 최초 공개된 웹드라마 ‘어쨌든 기념일’과 오는 27일 오후 10시 최초 공개되는 웹드라마 ‘로봇이 아닙니다’가 그 주인공. 두 웹드라마 모두 10대를 주인공으로 하는 두근두근한 로맨스를 담아낸다.

‘어쨌든 기념일’은 ‘기념일’을 주제로 사랑에 빠진 10대들의 두근거리는 연애담을 담는다. 주연으로 확정된 펜타곤 홍석, 모모랜드 나윤, 업텐션 규진 등이 풋풋한 로맨스로 설렘을 유발하고 있다. 매주 화, 금 저녁 7시에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최초 공개된다. 이에 어떤 플랫폼보다 빠르게 네이버 V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로봇이 아닙니다’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인간보다 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안드로이드 소년과 로봇보다 더 차가운 마음을 가진 소녀의 성장 드라마를 그린다. 이수민, 지민혁, 김도아, 남윤수 등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7일 이후 매주 월, 수 오후 10시에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최초 공개예정이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관계자는 ”네이버 V오리지널은 최고의 기술력과 기보유한 글로벌 팬덤의 융합으로 콘텐츠 시장의 국경을 허물고 국내 콘텐츠의 해외 확장에 앞장 서고 있다. 특히 타깃의 취향을 저격하는 콘텐츠를 기획해 유명한 스타 없이도 팬덤을 만들어 내거나 V오리지널 콘텐츠를 발판으로 글로벌 스타가 탄생하는 등 좋은 콘텐츠가 지닌 긍정적인 파워로 새로운 웹드 문화를 형성시키고 있다”며 “‘어쨌든 기념일’과 ‘로봇이 아닙니다’는 기발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만들어진 만큼 ‘에이틴2’에 이은 연타석 흥행을 예감케 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시리즈는 글로벌 1020 세대들에게 핫한 웹드라마, 웹예능을 매일 매일 최초 공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콘텐츠 팬층을 쌓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