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쇼핑
연말에도 방콕한다면? 힐링 위한 '홈카페' 아이템 4

언제나 '핫 플레이스'인 카페, 이제는 우리의 일상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장소로 자리매김 중이다. 하루를 커피와 함께 여는 사람들이 많듯, 국내 성인이 1년에 마시는 커피량은 484잔으로 상당한 금액이 커피 소비로 지출되고 있는 중. 하지만 최근 어려워진 경제 여건으로 인해 저렴한 비용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음료를 즐기는 일명 ‘홈카페족’이 늘어나고 있다.

올 연말에도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대신, 집에서 카페 못지 않은 아이템과 함께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업계에선 이처럼 ‘홈족’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마케팅과 제품을 활발히 내세우고 있다.

 

디저트와 독서의 만남 '쁘띠북'

카페에서의 독서는 더없이 힐링이 된다. 집에서도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차분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쁘띠북 에디션'을 선보였다. 쁘띠첼 스윗푸딩 3종과 스윗롤 2종으로 출시됐으며, 디저트 제품 2개 묶음에 쁘띠북 1권이 랜덤으로 구성된 한정판 패키지다.

‘쁘띠북’은 출판사 문학동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은 시집 '우리는 분위기를 사랑해', 김민정 시집 '아름답고 쓸모없기를', 박준 시집'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이은규 시집 '다정한 호칭'과 기념 자선 시집 '영원한 귓속말' 등 인기 시인선을 손바닥만한 사이즈에 담아낸 미니 시집으로, 심플한 단색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 또한 돋보인다.

 

커피 제조 시 우유 대신 쓰면 좋은 '아몬드 브리즈' 

블루다이아몬드의 ‘아몬드 브리즈’는 신제품 ‘바리스타 블렌드’는 커피나 음료를 제조할 때 우유처럼 사용하는 아몬드 음료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최근 아몬드 브리즈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 임종명과 함께 소비자들이 카페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 영상을 선보였다.

총 8편의 영상은 ‘아몬드 라떼’를 비롯해 ‘아몬드 카페모카’, ‘아몬드 프레시 주스’, ‘아몬드 라떼 마티니’등 총 13개의 레시피가 소개한다. 특히 홈카페 1편의 아몬드 라떼는 바리스타 블렌드로 만들어 아몬드의 고소함이 커피에 진한 풍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일반 우유로 만든 라떼 대비 절반으로 낮은 칼로리를 내세웠으며 개인의 취향과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티백 대신 간편한 '티젠 캡슐티'

커피 못지 않게, 카페 분위기 내기 좋은 티! 티백을 이용해 차를 우리는 게 번거롭다면, 네스프레소 호환형 캡슐 형태의 ‘티젠 캡슐티’를 추천한다. 캡슐티는 머신에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30~40초 만에 차를 마실 수 있어 기존 차 제품에 비해 편리하며, 고압을 이용한 에스프레소 추출로 차의 맛을 더 깊고 진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많이 마시는 여름철 컵에 얼음만 넣고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아이스티로 마실 수 있어 사계절 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 재질로 돼있어 환경오염의 문제가 있는 기존 캡슐 제품과 달리 티젠의 캡슐티는 땅속에서 분해가 되는 생분해 재질로 캡슐을 만들고 천연 펄프로 된 리드지를 사용해 깨끗한 차를 우릴 수 있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바리스타 못지 않은 '스메그코리아 가정용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집에서도 전문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깊은 맛의 에스프레소를 손쉽게 추출하고 싶다면 스메그코리아의 가정용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추천한다. 입체형 로고와 슬림한 디자인에, 총 3가지 필터로 구성돼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손쉬운 프리 인퓨전 기능과 사용자가 설정한 커피 최적의 온도까지 빠르게 예열해주는 써모 블록 시스템이 내장돼 있으며 기호에 맞는 커피 추출 시간과 추출 온도 셋팅도 가능하다. 

스메그만의 아이콘적 스타일과 디테일을 담은 50's Retro Style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의 가치를 높여주며, 컬러는 레드, 블랙, 파스텔블루, 크림 4가지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스메그만의 유니크하고 프리미엄한 디자인으로 크리스마스 선물, 나를 위한 연말 선물로도 제격이다.

 

사진 : CJ제일제당, 블루다이아몬드, 티젠, 스메그코리아 홈페이지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유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