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밴드 잔나비 보컬 최정훈(27)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게 향응 제공 혐의를 받는 사업가 아들로 회사 경영에도 참여했다는 의혹에 대해 25일 입장을 밝혔다.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지난 24일 SBS ‘8뉴스’는 김학의 전 차관에게 3000만원이 넘는 향응과 접대를 한 혐의로 최근 검찰 수사단 조사를 받은 최모씨가 3년 전 부동산 시행업체를 설립해 따낸 용인시 개발 사업권을 둘러싸고 사기 혐의 등으로 고소당했다고 보도했다. 또 유명 밴드의 보컬로 활동 중인 아들을 포함해 최씨의 두 아들이 회사 1, 2대 주주로 주총에서 의결권을 행사하는 등 경영에 개입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보도 이후 유명 밴드 보컬로 최정훈이 지목됐다.

이에 최정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아버지 회사 주주로 참여한 것과 관련해 “잔나비를 결성할 때인 2012년쯤 아버지 사업이 실패했다”며 “이후 사업 재기를 꿈꾸는 아버지 요청으로 회사 설립에 필요한 명의를 드렸다. 제 명의 주식에 대한 투자 금액은 1500만원이다. 아들로서 당연히 아버지를 도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아버지와 김학의 전 차관 관계에 대해선 “제가 아는 사실은 아버지와 그 사람이 제가 태어나기 전부터 가까이 지내던 친구 사이였다는 것”이라며 “저는 그 사람으로 인해 어떠한 혜택조차 받은 적이 없다”고 했다.

이어 “저와 형은 이런 큰일을 감당할 힘도 꾀도 없다”며 “저희 형제 원동력은 아버지의 돈과 빽이 아닌 아버지의 실패였고, 풍비박산난 살림에 모아둔 돈을 털어 지하 작업실과 국산 승합차 한 대 마련해주신 어머니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움이었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전날 불거진 잔나비 멤버 유영현의 학교폭력 가해자 논란에 대해선 “진심으로 저희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음악 하나만 바라보고 긴 여정을 숨차게 뛰어왔기에 뒤를 돌아볼 시간을 갖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앞서 잔나비의 소속사인 페포니뮤직은 “유영현은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