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 트랜드로 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해서 아낌없는 지출하는 소비심리를 칭하는 ‘나심비’(나+심리+가성비)가 떠오르고 있다. 실용성을 강조한 기존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는 달리 가격보다 소비자의 취향 등을 우선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나 자신을 우선순위로 두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일상에 지친 나를 달래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여가시간을 풍요롭게 해주는 소형가전을 소개한다.

사진=유진로봇 제공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청소에 들이는 시간을 줄이고 나만의 여가시간을 늘려주는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A1’은 아이클레보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아이클레보 아르떼’를 기반으로 청소기 본연의 꼼꼼하고 깔끔한 청소력에 집중했다. 아이클레보의 핵심 기술인 카메라 기반 주행 알고리즘을 적용해 집안 전체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예약 청소 설정 및 상황에 따른 청소모드 등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의 블랙 바디와 실버 컬러 조합에 무광으로 깔끔한 느낌까지 더한 디자인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사진=벤큐 제공

벤큐 ‘모바일 LED 미니빔 프로젝터 GV1’은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는 미니 프로젝터로, 컴팩트한 사이즈라 휴대성이 용이하며 1m 거리에서 최대 35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어 방안을 영화관으로 만들어준다. 최대 WVGA(854x480p) 해상도를 지원하고 화면 투사 각도를 15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오토 키스톤 기능으로 기울어진 화면을 자동으로 보정한다. 5W 출력의 챔버 스피커를 내장해 자체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 있어 집안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사진=브레오 제공

브레오의 ‘아이릴렉서 E1’은 휴대폰과 노트북 사용으로 인해 시큰거리는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눈 주변 11개의 경혈점을 눌러주는 공기 지압 방식과 온열 기능으로 눈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눈물샘을 열어 안구건조증까지 예방해준다. 또한 편안해진 눈 컨디션으로 숙면을 유도해 몸의 피로까지 함께 풀어준다.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해 자극없는 향균 코튼재질으로 이뤄져 있으며 318g의 가벼움과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마사지가 가능하다.

사진=LG전자 제공

집에서도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홈뷰티 트랜드를 주도한 LG의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는 적색 LED 60개, 적외선 LED 60개로 총 120개의 LED를 탑재해 피부 코어탄력을 높여주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마, 입가, 눈 밑 등 주요 고민부위를 중심으로 얼굴을 60개의 구역으로 나눠 효과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하루 9분의 투자로 손쉽게 피부를 가꿀 수 있어 하루를 마무리 할 때 지친 몸을 이끌고도 편안히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효율적이다.

사진=밀레 제공

홈카페 열풍 속에서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의 ‘프리스탠딩 커피머신 CM5’ 시리즈 2종은 옵시디언 블랙 컬러의 CM 5300과 로즈골드 컬러를 전면에 입힌 CM 5500으로 이뤄졌다. 슬림한 디자인의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어느 곳에든 자유롭게 설치 가능하다. 에스프레소는 기본이고 카페라떼, 카푸치노, 라떼 마끼아토 등 주요 커피 메뉴를 모두 아우른다. 주요 커피 메뉴는 메뉴 디스플레이에 표기된 아이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추출 가능하다.

원터치로 2잔의 커피를 동시에 내릴 수 있고, 물통 교체 없이도 최소 3잔에서 6잔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원뿔형 그라인더를 탑재해 원두를 균일하게 분쇄하여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온전히 느끼도록 했다. 아로마 시스템으로 원두와 물의 접촉면적을 극대화해 풍미를 더욱 살렸다. 취향껏 즐길 수 있도록 원두 굵기나 양, 물의 양과 온도는 물론 우유 거품의 양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커피 추출이 완료되면 모든 호스를 자동으로 헹궈 제품을 보다 위생적이고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 부품도 손쉽게 분리돼 물세척이 가능하다.

사진=유닉스전자 제공

유닉스전자가 USB 충전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한 ‘무선 고데기 3종’을 출시했다. ▲스트레이트와 컬 스타일링이 모두 가능한 ‘충전용 플랫 고데기’ ▲볼륨 및 웨이브 스타일링이 가능한 ‘충전용 볼륨 고데기’ ▲간편하게 빗기만 해도 스트레이트 스타일링이 가능한 ‘충전용 반 브러시 고데기’로 구성됐다. 일반 유선 헤어 고데기에 적용되는 온도인 200도까지 설정 가능하며 USB 충전 완료 시 최장 30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한 손에 쥐기 쉬운 콤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또한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모던함을 살렸다. 3만~4만원대로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