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시원한 면요리 대결! 마제소바 재해석부터 입맛 매콤한 비빔면까지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별미 메뉴로 시원한 면요리가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살얼음과 함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국물 면요리부터 각종 고명과 특제 소스로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비빔면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 시원하고 든든한 한 그릇, 바르다김선생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은 최근 여름 계절메뉴로 시원한 여름 면요리 3종을 선보였다.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른콩국수와 닭가슴살 냉국수, 쫄깃 냉우동이다.

바른콩국수는 100% 국산 콩을 맷돌 방식으로 갈아 만든 부드러운 콩국물을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닭가슴살 냉국수는 양지 베이스에 해물육수로 국물을 우려낸 깔끔한 맛에 살얼음까지 더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쫄깃 냉우동은 탱글탱글한 우동 면발에 살얼음을 얹은 가쓰오 육수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삶은 계란과 바삭한 새우튀김을 올려 푸짐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 한국식 마제소바의 탄생, 제일제면소

CJ푸드빌의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 2종을 출시했다. ‘고소칼면’과 ‘바삭새우 냉칼국수’다.

고소칼면은 마제소바를 제일제면소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칼국수 면에 국물이 아닌 짭조름하게 볶아낸 고기 소보로와 삼겹살, 반숙 계란장과 각종 채소 등 풍성한 고명을 올렸다. ‘바삭새우 냉칼국수’는 쫄깃한 칼국수 면에 살얼음 낀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왕새우 튀김을 위에 올린 메뉴로, 시원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명태회로 맛보는 맵단의 정석, 본설

본아이에프의 설렁탕 프랜차이즈 ‘본설’은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2종의 밀면을 내놨다. 매콤명태별미면과 시원열무별미면으로, 지난 2017년 여름에 처음 선보인 매콤명태별미면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것이다.

매콤명태별미면은 밀면에 매콤하면서도 달콤하게 숙성시킨 명태회와 시원하고 아삭한 열무김치를 새콤달콤한 특제 비빔장과 비벼 완성한 메뉴이며, 시원열무별미면은 식감 좋은 열무김치와 밀면이 산뜻한 동치미 육수에 담긴 메뉴다. 두 메뉴 모두 특별 공정으로 탄생한 본설만의 구운 밀면을 활용해 더욱 쫄깃하면서도 탱글한 면의 식감을 살렸다.

 

♦︎ 계속 끌리는 감칠맛, 역전우동0410

더본코리아의 ‘역전우동0410’은 매콤새콤한 면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비빔모밀’을 출시했다.

비빔모밀은 메밀면과 각종 신선한 야채를 특제 양념장에 비벼 먹는 메뉴로, 양배추와 양파, 오이, 단무지, 메추리알, 김가루와 같은 고명을 푸짐하게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특히 비빔모밀의 특제 양념장은 매콤 소스에 달콤한 간장 소스를 더해 완성시킨 것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감칠맛이 도는 매운맛으로 입맛을 돋워준다. 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간무가 들어있는 냉육수와 레몬을 취향에 맞게 곁들이면, 매운맛의 단계를 조절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감우성X김하늘X김성철X김가은, 배우들이 뽑은 ‘바람이 분다’ 관전포인트는? icon‘슈돌’ 윌벤져스, 깜찍우비 입고 개구리+오리 변신 ‘세젤귀’ icon방탄소년단, 월클의 품격!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월드투어’ 트와이스 3위 icon‘세젤예’ 김소연, 홍종현 프러포즈 외면 “난 결혼할 수 없는 사람” icon황하나, 마약혐의 추가 기소…박유천 법정에서 만날 가능성↑ icon티몬데이, 27일 1만명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100원 제공 icon삼성, QLED 8K 98형 국내시장 판매...초대형·프리미엄 시장 공략 icon‘정글의 법칙’ 박호산, ‘살라크’ 비타민 축복 선사! 2주 연속 두 자릿수 시청률 icon‘보이스3’ 이진욱, 권율 추락 목격하고도 진실은폐…이하나 의심 증폭 icon‘미스터리 키친’ 블루셰프, 빅마마 이혜정 꺾고 최종 우승 ‘최고의 1분’ icon이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오늘(26일) 의무 휴무일…점포별로 상이 icon이른 더위에 에어컨 수요 후끈! 롯데百, 이달말까지 특가행사 icon구하라, 닷새 간격으로 의미심장한 메시지…잇딴 악재에 팬들 걱정↑ icon5월 폭염에 ‘워터 액티비티’ 들썩...여기어때, 얼리버드 할인판매 icon‘아름다운 세상’ 남다름 가족, 감사한 일상 속으로…자체 최고 시청률 ‘유종의 미’ icon‘손세이셔널’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에 “축구 선배이자 친구, 스승”…최고시청률 5.5% icon칸 황금종려상 봉준호 “‘기생충’ 놀라운 모험...송강호는 나의 동반자” icon검사 출신 김경진 의원 “범죄자가 국가기관수장 모욕...이재웅 즉시 구속수사” icon‘대탈출2’ 역대급 고난도 살인감옥, 탈출러 “무서워서 소리조차 안 나온다” icon‘알라딘’, ‘악인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입소문 타고 역주행 시동 iconWHO “게임 중독은 질병” 사실상 개정 마무리…판단 기준은? icon‘굿피플’ 이시훈 “소외계층 위해 일하고 싶다” 국내 로스쿨 진학 이유 icon‘슈퍼밴드’ 2R 마무리…신승훈·김형석·싸이·정려원·김지훈 입덕 행렬 icon봉준호 ‘기생충’, 韓 영화 첫 황금종려상…제72회 칸 영화제 영광의 얼굴들 icon‘구해줘 홈즈’ 장영란X노홍철, 에너지 공백 없는 VJ출신 ‘美친 에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