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의 학폭 논란이 진실 공방으로 번지고 있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15년 전이던 중학교 시절 씨스타 출신의 가수 효린에게 학교폭력(이하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게재됐다. 앞서 잔나비 유영현이 학폭 논란에 이를 수긍하며 팀을 탈퇴했던 만큼 연이은 논란에 이목이 집중됐다.

사진=브리지

해당글 작성자는 효린에게 상습적으로 옷과 현금을 빼앗긴 것은 물론 “노래방 마이크로 머리를 맞았다”, “효린의 남자친구 이름이 내 남자친구 이름과 같다는 이유로 맞았다” 등 다소 충격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효린의 소속사 브리지 측은 1차로 낸 공식입장에서 “15년 전 기억이 선명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실관계 확인하고 있다”라면서도 “피해자라 주장하시는 분을 직접 찾아뵐 생각이며,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나 피해를 주장하는 네티즌은 다시금 글을 남겨 “아까 메시지를 한 번 더 보냈는데 읽지 않고 소속사 기사만 나왔다. 아이피 추적해서 찾아오겠다는 거냐, 연락해서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그리고 이 글이 삭제된 후 효린 측에서 2차 공식입장을 냈다.

소속사 측은 “불특정 다수에게 무분별하게 전파될 수 있는 무형의 공간에서 온갖 추측과 논란을 야기시킨 뒤 버젓이 글을 삭제하고, 그저 사과만을 바란다는 누군가로 인한 이번 사태에 매우 비통한 마음을 전합니다”라며 “명백히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으로 지난 10년간 한 길을 걸어온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는 이미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연예계 활동에도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였습니다”라고 피해를 주장했다.

또 “효린은 자신과 관련한 일련의 일들을 피하지 않을 것이며, 소속사 차원에서도 해당 글을 올린 이에 대해 참을 수 없는 모욕감과 명예훼손으로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라고 강경대응 의지를 드러냈다.

모 사이트에 올려진 해당 글에는 또다시 동일 피해자라는 사람이 등장해 “기사가 나오고 몇 시간 뒤 효린에게 답장해 ‘해외에서 스케줄 끝나고 지금 막 공항 도착해서...미안해. 연락이 늦었어. 일단 괜찮다면 지금 만나서 얘기하고 싶은데. 연락처 좀 보내줄 수 있을까?’라고 하더니 6시간째 연락이 없다”라며 “포털사이트 측에서 내 아이피를 차단했다. 만나자더니 연락없이 고소하겠다고 입장을 바꿨다”라고 반박에 나서며 진실을 두고 이목이 집중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