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생활소득이 높아지며 여가의 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이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여가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1인당 국민총소득(GNI) 3만 달러 시대'가 열리면서, 국내 액티비티 시장에 ‘익스트림’이 열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자 중심으로, 짜릿한 스릴을 즐기는익스트림 액티비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

여기어때에 따르면, 여기어때 내 '익스트림 액티비티' 상품은 500개를 넘어섰다. 올해 초 대비 등록 상품수가 50% 급증했고 전체 액티비티(4000여개) 상품의 12.5%를 차지한다. '익스트림 액티비티'는 스피드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극한의 모험 스포츠 활동을 뜻한다.

주요 상품은 패러글라이딩, 경비행기, 스카이다이빙, 번지점프 등 공중 액티비티부터 서핑/패들보드, 스쿠버다이빙, 플라이보드 등 수상 액티비티까지 다양하다. 더불어 내부시설에서 즐기는 실내 스카이다이빙과 실내 서핑, 루지, 카트, 집라인 등 야외 시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크다.

업계에 따르면 과거 국민소득 1만 달러 시대에는 등산, 테니스, 자전거와 같은 야외활동이, 2만 달러를 넘어서면서 골프 등 아웃도어 열풍이 거셌다. '2만 달러(2006년)'에서 12년만에 '3만 달러 시대'가 도래하면서 최근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중심으로 새로운 여가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는 것. 이 같은 변화에 맞춰 해외에서 유행한 신생 프로그램이 유입된 점도 익스트림 액티비티 소비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다.

올해 실내 스카이다이빙이나 플라이보드, 실내 서핑 등 실내 액티비티 시설이 접근성 높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들어섰다. 비성수기에도 방문이 가능해 시의성 없이 익스트림 액티비티를 소비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셈. 여기어때는 국민수준이 높아지면서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극한의 액티비티를 찾는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