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5주 연속 오르는 등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한류 열풍이 이제는 주류 트렌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존의 한국 드라마나 K-POP가수 중심의 한류콘텐츠에서 최근 음식과 패션, 뷰티 등 한국 문화 전반이 세계 시장에서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광모 모델의 변화다. 과거 해외 브랜드는 대부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내기 위해 외국인 모델 혹은 해외 스타를 광고로 내세웠지만 최근에는 국내 스타를 브랜드 대표 얼굴로 내세우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저격하고 있다.

사진=공차 공식 인스타그램

# 우리 오빠도 보고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전 세계 17개국 900여 개 매장을 두고 있는 공차코리아는 우너조 한류 스타 이승기를 한국을 포함한 11개국의 글로벌 모델로 발탁했다.

이처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인정 받은 이승기는 공차 뿐만 아니라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의 모델로서 한국, 일본, 태국 등 총 10개국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글로벌 민트 브랜드 이클립스 공식 인스타그램

# 이 사탕! 잘생겨서 더 달콤한 것 같아
글로벌 민트 브랜드 이클립스는 모델 출신 배우 남주혁을 한국과 홍콩, 대만의 공식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특유의 청량한 매력을 가진 남주혁은 하트 모양의 ‘이클립스 하트민트’ 한정판 TV광고를 시작으로 소비자 팬 사인회에 참석하는 등 활약을 펼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 쿠키의 부드러움! 내 아이돌과 함께라 더더욱
동서식품은 샌드위치 쿠키 오레오의 국내 TV광고 '위너와 함께 오레오 피플'편을 해외 8개국에서도 송출해 눈길을 끈다. 아이돌 그룹 위너가 출연한 해당 광고는 유튜브 채널에서 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자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싱가폴, 베트남, 홍콩, 타이완 등 총 8개국에도 그대로 방영하기로 결정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랑콤 공식 인스타그램

# 해외에서도 찾는 한류스타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은 랑콤코리아 모델이자 아시아 대표 뮤즈로 배우 수지를 선정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지는 랑콤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제니피끄타임_보이는그대로’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 것은 물론 오는 5월 31일 원데이 팝업 이벤트를 통해 국내 팬들과도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Masita(맛있다)

# 해외 과자에서도 한류 아이돌이?!
태국 대표 김 과자 브랜드 'Masita(맛있다)'는 아이돌 그룹 워너원 출신 박지훈을 모델로 발탁했다. Masita는 김 과자 브랜드 최초로 한국인 아티스트를 모델로 내세우며 한국과 태국을 잇는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 박지훈의 모델 발탁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외 팬들의 구매 행렬이 이어지며 모델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