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싱글남녀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할 박람회가 쏟아진다. 눈으로 즐기고 체험할 뿐만 아니라 유익한 정보까지 다 모여있는 6월의 박람회를 소개한다.

#SEOUL VR EXPO (5.30~6.01 / 서울 코엑스)

코엑스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VR 전문 전시회가 개최된다. ‘SEOUL VR EXPO’는 VR 업계의 개발사, 투자사, 유통사를 한데 모은 행사로 4차 산업의 진행상황을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다.

또한 'SEOUL VR EXPO'에서는 박람회 및 컨퍼런스, VR 관련 강연도 들을 수 있으며 최신 VR 기기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코너들도 마련돼 관련 업계 종사자가 아니라 일반인들도 즐기기에 좋다. 5월30일과 31일은 비즈니스 데이로 대학생 이상만 출입이 가능하며 6월1일은 퍼블릭데이로 일반인 출입이 가능하다.

#서울국제사진영상전 (5.30~6.2 / 서울 코엑스)

카메라부터 시작해 컴퓨터, 편비 소프트웨어, 인쇄장비, 모니터, 스크린, 프로젝터 심지어 스튜디오와 앨범, 액자 등 사진과 영상에 관련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얼리어답터’를 자처하는 싱글이라면 이 박람회를 방문해보자.

특히 1인 미디어 콘텐츠가 확대되며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영상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 곳에서 고퀄리티 브이로그를 만들 수 있는 장비들을 탐색하는 것은 어떨까. 같은 날 개최하는 ‘SEOUL VR EXPO’과 함께 통합 전시회 ‘Live Plus’를 운영해 두 배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유니브엑스포 서울 (6.1~6.2 / 광화문 광장)

대학생들의 축제 ‘유니브엑스포’가 올해도 열린다.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대학생활박람회 유니브엑스포는 매년 대학생 서포터즈가 기획부터 홍보 등 모든 것을 직접 진행한다. 20대의 취향을 저격할 부스부터 강연과 공연까지 마련돼 있다.

올해 유니브엑스포는 ‘청춘의 페이지를 써 내려가다’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행사를 방문할 다양한 청춘들의 한 페이지를 다채롭게 채울 예정이다. 이번에는 100여개의 대학생 동아리 및 NGO 단체 등이 참가했다. 공연 라인업으로는 싱어송라이터 김휘중, Bloomy Baton, M.dance부터 각 대학교의 댄스 동아리와 뮤지컬 동아리 등이 활약한다.

#프리미엄 펫쇼 (6.7~6.9 / 강남 양재 at센터)

1인가구와 함께 ‘펫팸족’이 증가하고 있다. 혼자 살지만, 반려동물을 내 가족처럼 여기는 이들이 많아지며 펫 박람회는 언제나 집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특히 프리미엄 페쇼는 최대규모의 펫 박람회로, 반려동물 최신 필수아이템뿐만 아니라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축제에는 200개 업체에서 300개의 부스가 참여한다. 또한 도그쇼와 애견미용 경연대회, 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 등이 함께 진행돼 볼거리도 넘쳐난다.

#맨즈페스타 (6.7~6.9 / 서울 코엑스)

남자들이 열광할 축재 ‘맨즈 페스타’는 슈퍼카부터 피규어까지 남자들의 주요 관심사를 모두 모았다. 이번 맨즈페스타에서는 페라리, 람보르기니, BMW 등 남자들의 로망인 ‘슈퍼카&클래식카 페스타’를 만날 수 있으며 ‘피규어 뮤지엄M과 함께하는 뮤지엄 특별관’, ‘코카콜라 컬렉션 특별관’, ‘맨즈 그루밍 & 스타일링 특별관’ 등도 함께 운영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