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에서 한국으로 돌아와 황금종려상 수상 당시 현장에 없었던 배우들이 이번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28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제72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이 참석해 한국영화 100년사 첫 황금종려상을 받은 ‘기생충’에 대한 이야기를 펼쳤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이 결정될 당시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를 제외한 나머지 배우들은 한국에 있었다. 이선균은 “라이브 영상을 봤는데 쫄깃하고 재미있었다”며 “칸에 있는 듯 벅차올랐다. 아침까지 잠을 못 이뤄 맥주 한두 캔을 먹었다”고 전했다. 조여정 역시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다. 특히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인연을 만들었다는 게 뿌듯했다”고 말했다.

최우식은 “한국에 돌아온지 얼마 안 돼 시차적응에 어려움을 겪었다. 잠에 못 들고 어떤 기자분 라이브 방송을 봤다. 황금종려상이 결정되자 그분이 우시더라. 나도 울컥했다. 감독님의 행동 하나하나가 영화를 한 작품의 클라이맥스처럼 보여 소름돋았다”고 웃음지었다.

박소담은 “얼떨떨하다. 정말 믿기지 않는다. 감사한 마음이 정말 컸다. 요즘 하루하루가 행복하다”고 했고 장혜진은 “라이브로 보는데 자꾸 끊겨서 더 긴장됐다. 정말 꿈인지 생시인지 모르겠더라. ‘기생충’ 단톡방에서 서로 축하하며 기쁨을 나눴다”고 전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5월 3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