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이나 불꽃축제, 봄나들이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리면서 TPO에 따라 어떤 스타일의 룩을 매치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 그중 스타일은 물론 기능성까지 갖춰 오피스룩이나 하객룩에 두루 매치하면 좋은 깔끔한 슈즈와 데이트룩과 나들이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슈즈를 소개한다.

사진=금강제화, 아이더, K2 제공

5월은 결혼식이 가장 많이 열리는 달이기도 하다. 결혼식 하객룩에 매치할 수 있는 신발을 고려하고 있다면, 금강제화 ‘MAX2320FO31’을 추천한다. 브라운과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오피스룩은 물론 주말 결혼식에도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 덕분에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어도 갑갑하지 않고 쾌적하며 신발 내부에서 발생하는 습기를 빠르게 배출하는 투습 기능 덕에 찝찝함 없이 신을 수 있다.

조금 더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금강제화의 ‘MAX2330FG51’이 제격이다. 고급스러운 스니커즈 형태로, 비즈니스 캐주얼룩이나 데일리룩 등 어느 스타일과도 매치하기 쉽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하며 외부 수분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항상 쾌적한 상태로 착용할 수 있다.

‘MAX2330FG91’은 깔끔한 화이트톤 슈즈로 ‘꾸민 듯 안 꾸민듯한’ 캐주얼룩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방수·방풍·투습의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하며 갑작스럽게 비가 와도 완벽한 방수 기능이 이를 막아줘 걱정이 없다. 내부에서 발생하는 땀이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항상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며, 오솔라이트 쿠션이 적용돼 편안한 착화감까지 갖춘 만능 슈즈다.

사진=금강제화, 블랙야크 제공

로맨틱한 근교 데이트뿐만 아니라 야외 페스티벌에 매치하면 좋은 스타일리시한 슈즈를 찾고 있다면 기능성 여부를 살펴보자. 오랜 시간 바깥에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편안한 착용감과 쾌적한 기능성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물론, 일반 러닝화와 같은 착용감을 제공해 가벼운 워킹이나 도심 러닝, 근교 산행 등 외부 활동이 필요한 날에 착용하기 적합하다. 아이더의 ‘퀀텀’은 일반 러닝화와 같은 착화감은 물론,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한다. 투습 기능으로 신발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은 물론 모든 활동에서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세련된 디자인과 색감으로 데일리 워킹화로도 손색이 없다.

K2의 ‘플라이하이크 기어’는 러닝화 내부에 주름과 접힘이 없어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완벽한 방수 기능 덕에 활동 중 예상치 못한 비를 맞게 되더라도 발이 젖게 될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투습 기능이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찝찝한 기분 없이 쾌적한 외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블랙야크 ‘일루전 맥스 GTX’는 가벼우며 장시간 착용해도 발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혁신적인 다이렉티브 본딩 기술이 적용돼 빠른 건조와 투습 기능으로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간결한 디자인으로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아베오 제공

가볍게 걷기와 같은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초경량 신발이 최적이다. 글로벌 컴포트화 대표 브랜드 편집숍 TWC(더 워킹 컴퍼니)에 따르면 그물 구조의 매시 소재, 최소한만 사용한 밑창의 고무, 심리스(무봉제 공법) 디자인이 적용된 초경량 신발 판매량이 대거 늘었다.

미국 컴포트화 브랜드 아베오의 러닝슈즈 ‘스피디’는 에어 쿠션을 활용, 공기압을 컨트롤해 움직임에 따른 충격 흡수를 조절하고 통기성이 우수한 매시와 합성섬유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반면 내구성이 뛰어난 멀티 트랙 아웃솔인 비브람 고무 외장으로 미끄러움을 방지해 안전성도 높였다. 또한 디지털 스캔 기술로 내 발에 최적화된 ‘3D3 코어 스포츠 오쏘틱’이 포함돼 기존 컴포트화보다 강화된 쿠션감과 내구성 및 통기성을 선사한다.

아베오의 ‘발리안트’는 심리스의 가벼움과 유연함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보행에 도움을 주며 장시간 보행에도 끄덕없는 착화감을 제공한다. ‘스피디’와 ‘발리안트’ 남녀용 색상은 블랙, 그레이, 화이트 3가지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