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들의 최근 ‘핵인싸’ 음식트렌드는 바로 마라다. '마라(麻辣)'는 얼얼한 매운맛을 의미하는 중국 대표 향신료로, 일반적인 매운맛과는 달리 자극적이며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마라 소스를 활용한 마라샹궈, 마라탕, 훠궈 등 강렬하고 톡 쏘는 맛이 청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 SNS상에서도 마라의 인기를 증명하듯 '마세권(마라탕 음식점과 역세권의 합성어)', '혈중마라농도(혈중 알코올 농도에 빗댄 말)', '마라위크(마라 요리를 먹는 주간)'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마라소스를 활용한 이색 먹거리 '마라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해 간편하게 마리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세븐일레븐 마라 간편식 시리즈는 '마라핫치킨도시락', '마라닭강정', '마라볶음삼각김밥'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마라핫치킨도시락'은 마라 양념으로 버무린 치킨이 메인 메뉴인 도시락이다. 마라치킨과 함께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고구마와 후리가케를 토핑한 밥을 담아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마라닭강정'은 순살 치킨을 바삭하게 튀겨 사천식 후추인 화자오와 마라소스를 양념해 만든 상품으로 간식 또는 술안주 메뉴로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마라볶음삼각김밥'은 화끈하고 얼얼한 마라 소스로 양념한 밥 속에 마라 소스로 볶은 돼지고기를 듬뿍 토핑해 입안 가득 마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이번 마라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마라핫치킨도시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6월7일까지 '허쉬초콜렛바'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