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소비 트렌드는 ‘가심비’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챙기는 것이었다면 최근에는 심리적 만족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가신비’가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1인가구에게 있어 몸을 챙기는 가신비는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한 소비 트렌들로 자리 잡았다.

1인가구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의식 수준이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사실 필라테스와 요가 등 다양한 운동들이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에 가격대가 높은 헬스케어 제품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한 일상을 챙길 수 있는 렌탈 제품이 1인가구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 척추 건강과 숙면까지 생각한 척추 매트
대부분의 1인가구들은 퇴근 후 잠을 잘 때 뒤척이기 마련이다. 이러한 문제점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척추 매트 ‘푹잠’이다.

'푹잠'은 척추 치료기가 내장된 온열매트로 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팩토리얼의 핵심 기술인 ‘버윙스톤’이 목부터 엉치뼈까지 70㎝ 구간을 상하로 움직이며, 척추와 가장 가까운 척추기립근을 직접 케어하고 척추의 관절 마디마디를 펴주고 세워줘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수술 없이 집에서도 가능한 요실금 솔루션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방광염과 같은 증상에 걸리기 쉽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순간적으로 속옷을 적시는 요실금은 크게 웃거나, 운동·외출 등 신체적인 활동에 제약을 준다. 이처럼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실금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면서 팩토리얼의 ‘이지케이(easy-K)’가 주목받고 있다.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는 간편하고 정확한 자세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있으면 전기 자극(저주파 펄스)이 골반저근을 자동으로 수축·이완 시키며 요실금 예방과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 좌욕 수류로 하루 3분 건강관리
좌식 생활 습관이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항문 질환은 또 다른 건강 위험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코웨이에서는 항문 주변의 혈액순환을 돕는 좌욕 수류 기능을 탑재한 ‘인텔리케어 비데(BASH30-A)’를 선보였다.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 개발한 좌욕 수류는 보건복지부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시간과 수압, 수류의 변화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아이웨이브 수류 시스템을 통해 저자극 케어 세정 모드, 여성 케어 모드 등 컨디션별 4단계 맞춤 코스를 제공한다. 

사진=팩토리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