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 프라모델이 출시됐다.

30일부터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단독으로 ‘라이언’프라모델을 선보여 전 지점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에 돌입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언’ 프라모델은 국내 최고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IX’ 가 기획하고 ‘반프레스토’의 드래곤볼 시리즈와 원피스 시리즈 등의 원형을 담당한 세계 최고 수준의 원형 팀인 ‘켈베로스프로젝트’가 원형을 담당했으며, 올해로 창사 50주년을 맞은 국내 프라모델 전문회사 ‘아카데미과학’에서 양산을 맡았다.

국내 기술력으로 캐릭터 프라모델을 기획해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각 분야별 최고수준의 카카오IX, 켈베로스프로젝트, 아카데미 과학과 협업하고, 국내 최고의 완구 카테고리 킬러 매장인 ‘토이저러스’에서 선보여 가능했다.

‘라이언’ 프라모델은 남녀노소 누구나 10분이면 간단히 조립이 가능하고, 색 분할이 잘 되어 있어 별도 도색이 필요하지 않으며 크기는 약 13cm이다.

한편 기존 유아동 중심의 국내 장난감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출산율 감소, 장난감의 대체재로 떠오르는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 등으로 성장이 둔화되고 있어, 롯데마트는 중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피규어, 프라모델 등으로 대표되는 키덜트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를 ‘하비(Hobby) 중심의 독점 제안매장(Monopolistic Supplier)’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기존 유아동 중심 완구 카테고리는 전략적으로 축소하며 피규어, 프라모델, 드론 등 신규 카테고리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