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제트 IT
캠프닉족↑...여름 캠핑 '낭만+재미' IT 제품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캠핑 인구는 600만명이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가 정착하며 금요일 오후 시간과 주말을 합쳐 소풍을 가듯 도시 근교에서 가볍게 캠핑을 즐기는 ‘캠프닉족’이 늘고 있다. 캠핑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IT 업계에서도 여름밤의 낭만에 재미를 더해줄 가전제품이 눈에 띈다. 

# 화려한 조명+신나는 음악! 캠핑 분위기 살리는 ‘엑스붐 고’

‘엑스붐 고’는 20W 출력으로 주변 소음의 영향이 큰 야외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음 손실을 방지하는 블루투스 전송 기술인 Apt-X를 적용해 고음질 음원을 깨짐없이 원본 그대로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메리디안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음향의 폭이 넓고 음상도 높아 어느 위치에서도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메리디안 오디오가 튜닝한 저음강화와 목소리 보정기능으로 웅장하면서 깊고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휴대가 간편한 X그립과 생활 방수기능(IPX5수준)을 갖춘 것은 물론 완충 시 18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야외활동에 제격이다. 스피커 전면에 탑재된 LED 조명으로 캠핑에 걸맞은 다양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 야외에서 즐기는 낭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LG 시네빔’

‘LG 시네빔’은 휴대성이 높아 좁은 텐트나 차 안에서도 대화면, 선명한 화질로 영화를 생생하기 즐길 수 있는 빔 프로젝터다. 490g의 가벼운 중량에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내장 배터리로 전원 선 연결 걱정없이 야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HD급 250안시루멘에 최대 100인치 화면을 구사해 야외에서도 대화면의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각도 조절 힌지가 장착돼 삼각대 없이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또한 블루투스로 선 없이 간편하게 사운드 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 HDMI 케이블이나 USB 메모리 슬롯 활용은 물론 미라캐스트를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화면도 무선으로 편리하게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 인생샷 건지고 싶을 땐 ‘히어로7 블랙’

고프로의 ‘히어로7 블랙’은 캠핑의 활동적인 순간을 보다 쉽게 남길 수 있는 액션캠이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인 하이퍼스무스를 강화해 움직임을 예측하고 손 떨림 및 외부 충격에 의한 카메라의 흔들림을 보정해 짐벌 없이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최대 30배속 초고속 촬영이 가능한 타임워프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HDR과 부분 톤 맵핑, 멀티프레임 노이즈 감소를 자동 적용해 별도의 보정이 필요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지능형 사진 모드 슈퍼포토 기능도 포함했다. 바람, 진동, 촬영 소음 등을 필터링하는 소음감소 기능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야외활동시 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순간이나 제품을 잘 다루기 힘들어하는 소비자들도 음성제어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유해 화학성분無, 여름밤 날벌레 퇴치하는 ‘해피홈 에어트랩’

여름밤의 불청객 모기와 벌레는 유한양행의 ‘해피홈 에어트랩’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해피홈 에어트랩은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리적으로 모기를 포집하는 포충기다. 유해 화학성분 없이 모기의 습성을 이용해 UV LED 광원으로 모기를 유인한 후 바람을 사용한 흡입팬으로 모기를 포획한다.

빨려 들어간 모기는 포집통에서 강한 송풍으로 건조, 살충된다. 모기는 물론 초파리, 나방 등도 유인해 포획한다. 소비전력이 낮고 휴대용 보조 배터리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날벌레를 퇴치할 수 있다. 소음도 거의 발생하지 않아 가정에서는 물론 여행이나 캠핑에 가서도 여름밤 숙면을 방해하는 해충 제거에 효과적이다. 

사진=각 사 제공, 각 사 홈페이지 캡처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이기에 가능한 롤코 감정선 icon포인트는 ‘가방’! 일상부터 바캉스까지 스타일링 부탁해~ icon엑소 도경수(디오), 7월1일 현역입대...시우민 이어 두번째 군복무 icon조두순 아내, 성범죄 원인이 술? 탄원서 살펴보니 “한번도 화낸 적 없어” icon뉴이스트·트와이스 출연 ‘KCON JAPAN’, 오늘(30일) ‘엠카운트다운’으로 공개 icon패리스 힐튼, '취향저격 선데이-우리집에 왜 왔니' 출연확정 [공식] icon‘헐리우드 온에어 콘서트’, 영화 OST를 만나는 특별한 시간 icon‘손세이셔널’ 손흥민, 챔스 결승전 각오 “박지성 보며 ‘뛰고 싶다’ 생각…좋은 결과 얻겠다” icon대세 프로듀서 그루비룸X아빈, ‘EDC 라스베가스’ 완벽 접수 icon미세먼지 속 걸러야 산다! 유해물질 거르는 필터제품 4PICK icon장동건X송중기 ‘아스달연대기’, 대한민국이 기다려온 드라마? 본방 시청 이유 3 iconSM, 7월 엑소 단독 콘서트 개최...2주간 6회 개최 '도경수 불참' icon이번 주말 나들이 대학로는 어때?...대학로 연극 5選 icon‘나혼자산다’ 베스트셀러 움직였다? 성훈이 읽던 ‘내 인생의 해답’ 순위권 진입 iconSM "이수만 내부거래 의혹? 법률적으로 문제 없다"(공식) icon‘11억 받아챙긴’ 자유한국당 이우현, 징역 7년 확정…의원직 상실 icon청량감 넘치는 바캉스룩, 블루와 화이트만 있으면 완성 icon화려한 이탈리아 감성! 스메그X돌체앤가바나, 소형가전 3종 출시 icon[1인가구 필수템] 무설치 방식+귀여운 디자인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