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캠핑 인구는 600만명이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가 정착하며 금요일 오후 시간과 주말을 합쳐 소풍을 가듯 도시 근교에서 가볍게 캠핑을 즐기는 ‘캠프닉족’이 늘고 있다. 캠핑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IT 업계에서도 여름밤의 낭만에 재미를 더해줄 가전제품이 눈에 띈다. 

# 화려한 조명+신나는 음악! 캠핑 분위기 살리는 ‘엑스붐 고’

‘엑스붐 고’는 20W 출력으로 주변 소음의 영향이 큰 야외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음 손실을 방지하는 블루투스 전송 기술인 Apt-X를 적용해 고음질 음원을 깨짐없이 원본 그대로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메리디안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음향의 폭이 넓고 음상도 높아 어느 위치에서도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메리디안 오디오가 튜닝한 저음강화와 목소리 보정기능으로 웅장하면서 깊고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휴대가 간편한 X그립과 생활 방수기능(IPX5수준)을 갖춘 것은 물론 완충 시 18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야외활동에 제격이다. 스피커 전면에 탑재된 LED 조명으로 캠핑에 걸맞은 다양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 야외에서 즐기는 낭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LG 시네빔’

‘LG 시네빔’은 휴대성이 높아 좁은 텐트나 차 안에서도 대화면, 선명한 화질로 영화를 생생하기 즐길 수 있는 빔 프로젝터다. 490g의 가벼운 중량에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내장 배터리로 전원 선 연결 걱정없이 야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HD급 250안시루멘에 최대 100인치 화면을 구사해 야외에서도 대화면의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각도 조절 힌지가 장착돼 삼각대 없이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또한 블루투스로 선 없이 간편하게 사운드 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 HDMI 케이블이나 USB 메모리 슬롯 활용은 물론 미라캐스트를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화면도 무선으로 편리하게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 인생샷 건지고 싶을 땐 ‘히어로7 블랙’

고프로의 ‘히어로7 블랙’은 캠핑의 활동적인 순간을 보다 쉽게 남길 수 있는 액션캠이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인 하이퍼스무스를 강화해 움직임을 예측하고 손 떨림 및 외부 충격에 의한 카메라의 흔들림을 보정해 짐벌 없이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최대 30배속 초고속 촬영이 가능한 타임워프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HDR과 부분 톤 맵핑, 멀티프레임 노이즈 감소를 자동 적용해 별도의 보정이 필요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지능형 사진 모드 슈퍼포토 기능도 포함했다. 바람, 진동, 촬영 소음 등을 필터링하는 소음감소 기능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야외활동시 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순간이나 제품을 잘 다루기 힘들어하는 소비자들도 음성제어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유해 화학성분無, 여름밤 날벌레 퇴치하는 ‘해피홈 에어트랩’

여름밤의 불청객 모기와 벌레는 유한양행의 ‘해피홈 에어트랩’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해피홈 에어트랩은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리적으로 모기를 포집하는 포충기다. 유해 화학성분 없이 모기의 습성을 이용해 UV LED 광원으로 모기를 유인한 후 바람을 사용한 흡입팬으로 모기를 포획한다.

빨려 들어간 모기는 포집통에서 강한 송풍으로 건조, 살충된다. 모기는 물론 초파리, 나방 등도 유인해 포획한다. 소비전력이 낮고 휴대용 보조 배터리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날벌레를 퇴치할 수 있다. 소음도 거의 발생하지 않아 가정에서는 물론 여행이나 캠핑에 가서도 여름밤 숙면을 방해하는 해충 제거에 효과적이다. 

사진=각 사 제공, 각 사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