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MCM은 오는 7월 17일까지 MCM 홍대 매장 3층에서 12인의 유명 타투이스트들이 MCM 제품에 자신만의 드로잉을 통해 재창조한 아트 작품을 선보이는 ‘럭투유(LUCK TO YOU)’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사람의 몸에 새겨지는 타투를 확장해 패션 아이템에 옮기고, 각 타투이스트만의 예술적 정체성을 담은 가방과 의류를 탄생시키면 어떨까’라는 호기심에서부터 시작했다.

한국을 기반으로 글로벌하게 활동중인 도이와 브라운 피넛, 다니엘 오 등 총 12인의 작가가 참여했다. 타투이스트들은 ‘럭투유’라는 작품 주제에 걸맞게 상대방의 행운을 바라는 마음을 마카쥬(가죽 표시작업) 등의 기법으로 MCM 제품에 표현했다.

MCM은 아트작품 전시와 더불어 매장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방문객은 자신만의 도안 만들기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며 이번 전시와 작품에 담긴 의미를 스스로 찾아 볼 수 있다. 참여자 중 베스트 도안과 베스트 스타일러를 선정해 MCM이 마련한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전시 오프닝이 있던 30일에는 타투이스트 일부가 직접 참석해 전시에 대해 소개하고, 참여 작가 중 한명인 모델이자 타투이스트 다니엘 오가 디제잉을 맡아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한편, 럭투유 전시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15회를 진행 중인 MCM 쿤스트 프로젝트는 MCM만의 문화예술 캠페인으로 ‘쿤스트’는 독일어로 ‘예술’을 의미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아티스트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문화·예술의 기회를 선사하며, 아티스트에게는 대중과 소통·만남의 장을 제공해 브랜드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다.

사진=MCM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