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고차 시장에 등장한 장기렌트 서비스는 3년 단위로 계약하는 신차 장기렌트와 달리 월 단위로 자유롭게 계약기간을 조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초기 비용 부담이 낮아 인기를 끌고 있다. 중고차 고객들을 만족시킬 서비스들을 알아본다.

사진=K Car 제공

# ‘중고차 렌트 서비스’ 취득세, 보험료, 자동차세 없이 스마트하게!

‘케이카(K car)’는 지난해부터 조이렌트카와 함께 ‘중고차 렌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감가율을 적용해 신차 대비 저렴한 중고차를 렌터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 경,소형차 기준 최저 198만원의 초기비용으로 가성비 높은 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월 렌트료를 납입하면 취득세, 보험료, 자동차세 등 추가적인 비용 부담도 없다.

신차 렌트의 경우 평균 계약기간이 3년 이상으로 부담이었다면 케이카의 중고차 렌트 서비스는 최소 3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원하는 만큼 이용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또한 1년에 2번 차량 점검과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스마트 정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 2016년식 아반떼 AD의 경우 선수금 또는 보증금을 초기 비용을 납부하면 3년 동안 매월 약 32만원 수준에 이용 가능하다.

사진=첫차 홈페이지 캡처

# 신차 및 중고차 리스 상품 다양

중고차 모바일 플랫폼 ‘첫차’에서는 2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중고차리스’ 상품을 출시했다. 중고차 리스의 경우 신차 리스에 비해 차값이 저렴하기 때문에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첫차의 리스 중고차는 국산차, 수입차 구분 없이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 이내, 주행거리 10km 이내인 무사고 차량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첫차 앱 내에서 리스 구매가 가능한 차량에 한해 상세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리스 차량만 별도 열람할 수 있도록 해 중고차 리스 이용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