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미니메이드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2종

미닛메이드가 식이섬유를 담은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현대 식문화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이번 신제품은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의 2종으로 구성됐다.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청포도, 배 등의 다양한 과즙을 활용해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1.2L 페트(식이섬유 함량20g)와 300㎖(식이섬유 함량5g)페트 제품으로도 출시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드롭탑 ‘콜드브루’ 2종 

트롭탑이 선보이고 있는 ‘콜드브루 플레인’과 ‘콜드브루 위드밀크’ 2종은 이른 더위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드롭탑은 지난 3월 전국 매장의 모든 커피 메뉴에 우수한 산미와 최적의 밸런스를 갖춘 최상급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를 도입하며 콜드브루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새로운 콜드브루 2종은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를 사용해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강조했으며, 쓴맛을 줄이고 단맛은 배가시켜 원두 본연의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드롭탑 스페셜티 콜드브루는 가정용 패키지로도 출시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돌체콜드브루’ 등 3종 

스타벅스는 대표 메뉴인 ‘스타벅스 돌체라떼’와 콜드 브루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돌체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진하고 깔끔한 콜드브루에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감도는 맛이 특징이다.

'돌체 콜드브루'와 함께 스타벅스는 다크 카라멜 커피 프라푸치노와 트리플 모카 프라푸치노를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앞서 바닐라 크림 콜드브루, 나이트로 콜드브루 등 다양한 콜드 브루 메뉴를 선보이며 탄탄한 콜드 브루 선호 고객층을 형성해왔다.

#투뿔등심 ‘초계국수’

투뿔등심이 이른 무더위를 식히는 여름 특선 메뉴인 ‘초계 국수’를 출시한다. 투뿔등심에서 내놓은 ‘초계 국수’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특선 메뉴로 무더위를 이기기 위한 우리나라 전통 보양식으로 널리 사랑받는 음식이다.

이번 출시한 ‘초계 국수’는 닭을 푹 고아 만든 육수에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해 식히고, 사과, 배, 닭고기 등 각종 고명을 푸짐하게 올려 원기 회복은 물론 사라진 입맛까지 돌아오게 만든다. 투뿔등심 여의도점과 고담 삼성점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 복음자리 ‘티룸’ 6종

복음자리’가 손쉽게 홈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블렌딩 차 제품 ‘티룸’을 선보인다. 과일과 꽃, 허브 등을 조합한 다양한 맛과 향으로 출시됐으며 음용 법도 간단해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전문 카페에서 즐기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향긋한 플라워와 새콤달콤 과일을 블렌딩한 ‘티룸 플라워 4종’, 과일과 상큼한 허브를 블렌딩한 ‘티룸 허브 2종’의 총 6종으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티룸 플라워 4종’은 '국화&오렌지레몬' '자스민&포도레몬' '장미&석류레몬' '히비스커스&유자'로 구성됐다. 허브의 상쾌함을 담은 ‘티룸 허브’는 ‘진저&레몬’ ‘민트&유자’의 2종으로 출시됐다.

# 한성식품 ‘별미김치’ ‘이색김치’ 15종

한성식품이 무더운 여름철 특별한 맛과 재료로 만든 ‘별미김치’ ‘이색김치’, ‘즉석김치’ 등 3가지 유형의 여름철 먹기 좋은 김치 15종을 선정했다.

‘별미김치’ 9종은 여름철 더위로 인해 입맛이 없거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다양한 소재의 김치다. 가지소박이, 오이양배추김치, 우엉김치, 고구마순김치, 고추소박이, 삼색김치, 양배추깻잎김치 등이다. 또 자극적인 양념을 하지 않아 담백하고 정갈한 맛이 특징인 박김치, 연근물김치 등도 여름철 별미 김치로 꼽혔다.

‘이색김치’로는 케일, 수삼, 콜라비 등 이색적인 재료로 만든 김치다. 상큼한 맛의 케일김치, 콜라비깍두기 그리고 삼을 활용한 수삼물김치도 이색 김치의 일종이다. 여름은 기온이 높아 음식이 상하기 쉬운 만큼 즉석으로 만들어 먹는 김치 2종도 소개했다. 늙은 오이로 만드는 노각김치와 고소하고 단맛의 알배기배추로 담그는 알배기배추겉절이는 여름철 즉석김치로 인기가 높다.

# 할리스커피 ‘콜드브루 딜라이트’ 등 5종 

할리스커피는 할리스 콜드브루 전용 블렌드로 추출한 뒤 바닐라 시럽과 연유를 더한 ‘콜드브루 딜라이트’를 선보였다. ‘바닐라 딜라이트’, ’리스트레또 딜라이트’ 등 딜라이트 제품군이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제품 라인을 콜드브루까지 확장했다.

‘콜드브루 딜라이트’는 콜드브루 특유의 깊이 있고 깔끔한 맛과 연유의 달콤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콜드브루'와 '콜드브루 모카 할라치노' 등 다양한 콜드브루 메뉴와 '그린티 크림라떼' '티라미스 크림라떼'를 함께 출시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