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년 새해는 신정과 구정이 모두 1월에 있다. 떡국 먹을 일이 더욱 많아졌다. 명절이지만 집에 가지 못한 1인가구가 더욱 편리하게 떡국을 비롯해 곰탕, 만둣국 등 설 대표음식을 먹기 위한 방법은 뭐가 있을까. 재료준비부터 조리까지 손이 많이 갈 것 같지만 의외로 간단하다. 여기에 가정간편식이 든든한 도우미 역할까지 해주고 있으니 더욱 그렇다.

샘표가 선보인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 등 간편 육수 2종은 재료 준비나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제대로 된 육수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한 액상 농축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진하고 깊은 맛의 육수를 바로 완성할 수 있다. 또한 1~3인분씩 소포장돼 휴대가 간편하다.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등산, 캠핑, 여행 등 야외 활동에서도 쉽게 국물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10인분 9800원)는 엄선된 횡성한우 사골과 국산 천일염만 넣어, 정통 사골 곰탕 육수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24인분 9800원)는 육수의 왕으로 불리는 솔치를 비롯해 수염새우, 양지, 사골, 황태 등 11가지 비법 재료를 끓여내 잡내 없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올 어바웃 푸드(All about food) 떡국떡’ 3종인 우리쌀·오색·무농약쌀 떡국떡을 출시하고, 29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100% 한우사골곰탕’ ‘더 맛있어지는 요리육수 한우사골육수·양지육수·닭육수’ 등 육수 간편식 4종도 함께 판매한다. 떡국떡과 육수를 2개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해준다.

홈플러스의 O2O 채널 레시피 매거진인 ‘올어바웃푸드’(http://aafood.co.kr)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오색 떡국, 만개장 등 다양한 새해 먹거리 레시피를 얻을 수 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재료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GS수퍼마켓은 ‘친하누친환경철마고기곰탕’(이하 친환경곰탕)을 출시했다. 친환경한우곰탕은 GS리테일의 친환경 지정목장에서 공수한 친환경 한우의 사골로 고아내 건강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사골을 쪄내는 방식이 아닌 가마솥에서 끓이는 방식을 통해 잡냄새 없는 사골 곰탕의 깊은 맛을 끌어냈다. 가격은 1봉지 5980원(800g).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햅쌀로 만든 떡국떡을 비롯해 프리미엄 떡국으로 각광받고 있는 칠갑산골떡국 등을 1kg에 39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우리쌀떡국떡 1kg 3280원,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우리쌀떡국 1kg+진한사골육수 2개 기획세트를 4500원에 판매한다. 롯데슈퍼와 GS에서는 국내산 백년초와 녹차 등으로 색을 낸 삼색떡국을 4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칠갑농산 떡국떡은 전통 방앗간 방식으로 쌀을 직접 불린 후 가장 고운 형태의 쌀가루를 빻아 만들어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조리 후 딱딱해지거나 퍼지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워 소화가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진한 사골육수는 소고기 양지를 푹 고아 진한 맛이 살아 있고 떡국, 만두국, 찌개, 전골 등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 활용하기 좋다. 가마솥 곰탕 떡국은 떡국과 떡국 베이스를 1인분씩 개별 포장 후 2인분씩 포장된 제품이다. 대표 상품인 똑쌀떡국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떡국이 완성되는 즉석 떡국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