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더위에 실내 대형 콘텐츠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의 실내 서핑샵 ‘플로우 하우스’, 안산점 1층의 실내 펍 ‘고바슨’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실내 대형 집객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5월1일부터 31일까지 1달간의 구매 고객 수는 2018년과 비교해 약 15% 정도 늘어났으며 매출 또한 약 10% 정도 신장했다. 특히 실내 대형 집객형 콘텐츠가 입점한 점포는 타 점포 대비 평균 20% 이상 매출이 늘어났다.

지난해 12월6일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의 실내 서핑샵인 ‘플로우 하우스’에는 지난 5월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약 1000명 이상의 고객이 찾아와 서핑을 즐겼다. 날씨가 더워지고 여름 스포츠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 달 방문객이 약 700명 수준이었던 서핑장 이용 고객이 늘어났고 이에 점포의 매출도 4월보다 약 20%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안산점 신관 1층의 시원한 실내에서 커피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Pub ‘고바슨’도 이른 무더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최고급 원두로 추출한 100% 스페셜티 커피와 하이네켄 생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 매장은 5월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약 3000명의 고객이 찾아와 지난 4월의 방문객 수와 비교했을 때 1000명이 늘었다.

시원한 실내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건대 스타시티점의 ‘몬스터VR’도 5월1일부터 30일까지 약 2700명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새로운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가 ‘몬스터VR’을 방문한 고객의 약 4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이전에는 백화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신규 콘텐츠에 고객들이 큰 매력을 느꼈다는 것도 확인됐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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