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에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출시하며 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5월31일(현지시간) 미국의 이동통신사 ‘스프린트’를 통해 LG V50 ThinQ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을 제외하면 글로벌 첫 출시다.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 공급한다.

LG V50 ThinQ는 퀄컴의 최신 AP와 5G모뎀을 탑재, 5G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속도를 구현한다. ▲하이파이 쿼드DAC과 DTS:X가 제공하는 명품 사운드 ▲보다 강력해진 펜타카메라 등 고객이 5G의 다양한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멀티미디어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LG전자는 ‘스프린트’ 그리고 핀란드 모바일게임 스트리밍기업 ‘해치’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는 등 현지 사업자들이 5G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출시 전부터 이어진 현지 언론의 기대감도 높다.

‘디지털트렌드’는 “LG V50 ThinQ의 ‘V’가 비디오를 상징하는 만큼 스마트한 촬영 기능이 기대된다(The V in the V50 stands for video, and we expect it to have some smart video options.)”며 LG V50 ThinQ의 카메라 성능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비지알’은 “LG V50 ThinQ는 엄청난 카메라를 세 개 갖췄지만 카메라가 툭 튀어 나오는 것 없이 매끈한 후면을 자랑한다(The phone has a smooth back with no camera bump whatsoever, in spite of rocking three cameras)”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태리,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ThinQ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LG 전자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