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지난 5월 1~30일 여름시즌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두자릿수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나 5월부터 본격적인 여름 준비에 돌입한 이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나들 정도로 더워진 날씨에 여름 시즌 상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해당 기간 동안 여름철 자외선 차단 필수품인 모자의 매출은 18.3%, 선글라스와 우양산의 매출은 각 12.6%와 13.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양산의 경우, 20대~30대 여성의 구매 비중이 전체의 30%에 육박하며 여름 시즌 필수 패션 아이템이 돼가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에 빠질 수 없는 수영복도 13.6% 매출 신장을 보이며 여름철 상품 매출 강세에 기여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여름 시즌 상품들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20~30대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영 컨템포러리 PB브랜드인 엘리든 플레이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슴 라인에 포인트를 준 ‘데이즈데이즈 스완 튜브 수영복’과 깔끔한 바탕에 배색 라인을 넣어 슬림한 느낌을 주는 ‘데이즈데이즈 코발트 튜브 수영복’을 각 13만9000원에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오는 7~13일 ‘선글라스 대전’을 진행한다. 구찌의 ‘GG0382S 선글라스’를 기존 판매가에서 2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더불어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우양산 행사도 진행, 메트로시티의 ‘바람꽃 자수 차광양산’을 7만9000원, 루이까또즈의 ‘하트 전체망사 이중지 양산’을 4만5000원에 판매한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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