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이 전무후무한 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2일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연대기’(연출 김원석/극본 지난 김영현, 박상연)에는 외한족 소녀 탄야(김지원)의 첫 등장이 그려졌다.

외한족 소녀 탄야는 씨족어머니 후계자임에도 불구, 꿈을 만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정령을 부르는 춤도 외우지 못해 절망에 빠져 있었다. 그러나 초설(김호정) 덕분에 이를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고, 처음으로 정령의 소리를 듣게 됐다.

하지만 평화롭던 와한족에 거대한 위기가 닥쳤다. 대칸부대의 침략으로 와한족은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고, 은섬(송중기)은 탄야를 구해내려고 했다. 그러나 무차별적인 폭력을 당하고 있는 와한족을 본 탄야는 씨족어머니 후계자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에 그들을 두고 떠날 수 없었다.

탄야는 은섬에게 “살아서 언젠가 꼭 우릴 구하러 와”라고 말했다. 은섬은 그녀의 뜻을 헤아린 듯 “내가 포기하지 못하게 이름을 줘”라고 말했고, 탄야는 눈물이 고인 눈으로 채 “네 이름은 꿈이야! 나의 꿈이자 와한의 꿈! 그러니 꼭 나를 만나러 와야 해”라고 울부짖으며 끌려갔다.

이처럼 김지원은 극 전반 전천후 활약을 펼치며 극을 이끌어나갔다. 그는 와한족 분장과 반짝이는 눈빛, 당찬 에너지로 와한의 ‘탄야’를 완벽하게 표현해내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실패에 좌절하면서도 극복해내려는 과정들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캐릭터가 가진 서사의 흡입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극 말미 침략의 공포, 슬픔 등을 표현한 김지원의 폭발적인 감정 열연이 펼쳐지며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김지원을 비롯하여 장동건, 송중기, 김옥빈 등이 출연하는 tvN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 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