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의 요일별 웹툰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점과 소소한 볼거리로 인해 내일과 다음주가 기다려지는 하나의 이유다. 매주 놓치지 않고 봐야 하는, 또는 아직 보지 못했다면 정주행이 반드시 필요한 인기 네이버 웹툰을 요일별로 하나씩 체크했다.

 

월요일 : 신의 탑

또 다시 한 주의 시작을 알리는 끔찍한 월요일이지만 ‘신의 탑’을 볼 수 있다면 이 또한 감수할 만하다. 탑이라는 독특한 배경 속에서 소년 밤이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 라헬을 좇는 이야기를 그린다. 퀄리티 높은 그림체와 신선한 소재로 구축한 판타지 세계가 돋보인다. 줄거리 속 예측할 수 없는 반전과 복선들이 재미를 더한다.

 

화요일 : 노블레스

‘노블레스’는 초능력을 갖춘 귀족들의 이야기다. 인간, 웨어울프, 귀족 세 종족이 벌이는 갈등구도 속에 가장 강력한 능력을 가진 노블레스가 820년의 수면기 끝에 눈 뜨며 벌어지는 스토리다. 매번 적들을 어마어마한 힘으로 물리치는 주인공 라이의 활약상이 통쾌함을 선사한다. 공들여 완성해낸 화려한 전투장면이 포인트다.

 

수요일 : 복학왕

방송에서도 종종 모습을 비추는 인기 만화작가 기안84의 작품으로 과거에 인기를 끌었던 웹툰 ‘패션왕’의 후속작이다. ‘패션왕’이었던 우기명이 기안대학교에 복학한 이후의 사건들을 담았다. '복학왕'은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소재가 흥미롭다. 동시에 유머코드가 적절히 섞여 있어 재밌는 감상이 가능하다.

 

목요일 : 기기괴괴

목요일에는 오싹한 기분을 느끼게 해줄 ‘기기괴괴’가 기다리고 있다. 제목의 유래처럼 기괴하고 괴상한 이야기들을 단편으로 연재하고 있다. 장르로 구분하자면 미스터리 스릴러 만화라 할 수 있다. ‘순간이동기’ ‘미래사령’ ‘키베이루의 서재‘ 등 매번 참신한 소재를 건져올리는 데다 기묘한 여운을 남기는 결말이 매력이다.

 

금요일 : 외모 지상주의

10년 전 '얼짱'으로 유명했던 박태준이 웹툰 작가로 변신해 연재 중인 학원물 ‘외모 지상주의’는 네이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웹툰에 꼽힌다. 뚱뚱하고 작은 키의 주인공 형석이 어마어마한 비주얼의 신체를 얻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형석은 물론이고 재열, 바스코 등 훈훈한 비주얼을 갖춘 캐릭터들이 여성 독자들에게 눈호강 기쁨을 선사한다.

 

토요일 : 프리드로우

‘프리드로우’는 중학교 시절 도봉구를 휩쓸었던 한태성의 고교생활을 그렸다. 그는 ‘도봉구 강냉이 머신’이라는 별명을 가진 일진이었지만 고등학교 진학 후 뜬금 없게도 만화를 그리며 꿈을 키워간다. 웹툰은 한태성을 중심으로 구하린, 동까, 민지 등 각자 독특한 매력을 갖춘 만화부 학생들이 보여주는 스펙타클한 학원 시트콤 드라마다. 

 

일요일 : 조선왕조실톡

MBC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작가 무적핑크가 연재하고 있는 웹툰이다. '조선왕조실록'에 적힌 독특한 기록을 현대적으로 풀어낸다. 역사에 트렌디한 유머코드를 장착해 소소한 웃음은 물론, 역사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작품이다. 역사 속 인물들이 메신저를 주고받는 장면은 신선하기까지 하다.

 

사진=네이버 웹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