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용 한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 감독이 일본과 맞대결을 앞두고 집중력을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5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각)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경기장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일본과 2019 FIFA U-20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조별리그 1차전에서 포르투갈에 0-1로 패했지만 2차전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상대로 1-0 승리, 3차전 ‘우승후보’ 아르헨티나를 2-1로 꺾으며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16강 상대는 영원한 라이벌 일본이다.

일본 역시 이탈리아, 에콰도르, 멕시코와 같은 만만찮은 팀들과 조별리그를 치러 1승 2무를 기록해 B조 2위를 차지하고 16강에 올랐다. 정정용 감독은 일본전을 앞두고 3일 오전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우리 선수들이 조별리그 1차전부터 3차전까지 계속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결과를 도출했다”며 “토너먼트 첫 경기인 16강전도 우리 선수들이 잘 준비할 것이다. 최선을 다한 준비과정을 통해 결과까지 만들어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상대가 일본이라 갖는 부담은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 감독은 “일본은 16강전 상대 팀일 뿐이다. 어떤 팀인지가 아니라 그 팀에 대해 분석하고 잘 준비하는 게 중요할 뿐이다”라면서 “결과가 가져올 여파가 아니라 우리 경기력에만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90분 또는 그보다 긴 시간이 될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그 부분에 집중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라이벌 관계가 두 팀의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외국 기자의 질문에는 “축구 경기에 있어 동기부여가 될 많은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면서 “일본이라서 달라지는 것은 없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