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이 되며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됐다. 한여름밤 시원한 맥주 한잔은 더위를 싹 내려앉게 만들어준다. 이에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각지에서는 맥주축제가 열리며 싱글들의 감성을 제대로 저격한다.

사진=부산 센텀맥주축제 

# 부산 센텀맥주축제 (5.31~6.16 / 부산 해운대 KNN타워광장)

디제이파티부터 가면파티, EDM파티 등 신나게 춤을 추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 기간동안 매일 선착순 입장객 1000명에게 알루미늄 전용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체험행사로는 맥주 시음뿐만 아니라 타투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으며 맥주캔 쌓기 게임, 얼음 속 맥주캔 찾기 등이 준비돼 재미를 더했다.

# 일산 벨라시타 비어 피에스타 (6.6~6.8 / 고양시 벨라시타 중앙광장)

벨라시타의 연중행사 '2019년 비어 피에스타'는 아트몬스터, 히든트랙, 레비, 비어바나, 카브루, 핸드앤몰트, 구스아일랜드 등 10여 개의 비어브랜드가 참여하는 큰 이벤트다. 이번행사에서는 40여 종의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선 흥을 돋우기 위해 박명수, 구준엽, 춘자 등 인기 있는 디제이들이 출연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사진=한국관광공사

# 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 (6.12~6.16 /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

150여개의 국내외 수제맥주와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부산 수제맥주가 개최된다. 또한 유명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재즈, 팝, 개요, 댄스, 마술쇼 등 다채로운 음악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장 입구에는 여러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도 함께 준비된다.

맥주라인업으로는 갈매기브루잉, 고릴라브루잉, 다이오브루잉, 더부스, 레비 브루잉, 마할로퍼시픽컴퍼니, 버드나무 브루어리, 보보스브로이, 쓰리몽키즈, 안동맥주, 와일드웨이브, 완벽한인생 브루어리, 지비케이, 칠홉스브루잉코, 켈슈브로이, 테트라포드, 트레비어, 프라하993, 허심청브로이, 화수브루어리 등이 있다.

사진=대구 치맥페스티벌

# 대구 치맥페스티벌 (7.17~7.21 / 대구 두류공원 일원)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된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매번 여름 100여개 이상의 치맥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대표 여름축제다.

대구의 두류공원 일대에서 이뤄질 이번 축제는 야외음악당에서 음악을 들으며 치맥할 수 있는 ‘치맥 라이브 파크’와 2.28기념탑 주차창에서 열리는 아이스 펍 ‘발 담그며 치맥’, 주차장 옆 로드에서 이뤄지는 치맥 아이스 놀이터 ‘놀면서 치맥’, 관광정보센터 주차장에서 열리는 감성마켓 ‘인싸하며 치맥’ 마지막으로 두류아구장에서 열리는 파티 ‘미친 듯이 치맥’으로 이뤄진다.

# 광주 맥주축제 ‘비어고을 광주’ (7.5~7.6 / 광주 1913송정역 시장)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이한 광주의 맥주축제 ‘비어고을 광주’는 이번에 2일간 진행된다. ‘소맥제조 자격시험’ ‘비어고을 신춘문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비어고을 안주대첩, 무대행사 등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