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공들인 메이크업도 여름철 뜨거운 햇살을 받으면 금세 얼룩덜룩 무너지기 쉽다. 햇빛이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과도한 피지를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여기에 차가운 에어컨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 들뜬 화장을 더 뭉치고 갈라지게 한다.

사진=메디힐 제공

여름에는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 피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피지 분비를 조절해줄 수 있는 클렌징이나 스킨케어 아이템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베이스나 색조 등의 메이크업 과정을 최대한 줄이고 가벼운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화장을 하는 것도 화장 무너짐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메디힐 ‘퀵모닝 올인원 톤업패드’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까지 간편하게 패드 한장으로 관리할 수 있다.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각질 케어와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물광 효과와 일시적 톤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향료 대신 오렌지 껍질을 사용해 리프레시 효과를 더했으며 자극이 적은 엠보 원단으로 제작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는데 좋다. 엠보 면으로 피부결을 따라 원을 그리듯 롤링한 뒤 남은 에센스는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패드 모양과 용기는 손가락 모양으로 움푹하게 들어가 있어 한 장씩 떼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사진=헤라 제공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자외선은 얼굴을 검게 그을리게 할 뿐 아니라 기미나 잡티 등 피부 색소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자외선 자단체’는 필수다.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시간별로 차단제를 덧발라야 하지만 메이크업 후에는 화장이 무너질 수 있어 적합한 제형을 잘 선택해야 한다.

헤라의 ‘선메이트 스틱’은 2가지 제형이 S라인 형태로 담겨있어 외출 시 사용하기 편리하다. 핑크 파우더가 함유된 핑크 컬러는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고, 화이트 컬러는 모공과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할 수 있는 프라이머 기능을 겸비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인다. 피부에 잘 스며들고 유분이 적어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사진=센카, 유세린 제공

메이크업 잔여물,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깨끗이 없애려고 오일이나 크림, 티슈, 폼 등을 이용해 이중, 삼중 클렌징을 할 경우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져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기 쉽다. 그래서 땀과 노폐물이 많은 여름에는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클렌징 단계를 줄이는 것이 좋다.

센카의 ‘올 클리어 더블 더블유’는 메이크업 리무버와 클렌징 폼을 겸비한 제품으로 세안 단계를 줄여준다. 탄력 있는 거품이 피부 틈새에 쌓인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피지,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의 배합으로 피부를 보호해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피부가 햇볕에 달아오르거나 실내 냉방으로 건조해졌다면 미스트를 활용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유세린의 ‘아쿠아포린 액티브 미스트’는 피부 자체의 보습 능력을 강화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푸석함이나 속 당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스트지만 토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솜에 듬뿍 묻혀 수분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수분 코팅 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사진=아로마티카, 에이바이봄 제공

자외선부터 미세먼지에 이르기까지 외부 유해환경이 많은 여름철, 그 어느 때보다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 진정 및 보습은 더욱 중요해진다.

아로마티카의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은 유기농 알로에 베라를 주원료로 한 얼굴과 바디 겸용 수딩젤이다. 비건 인증 제품이자 고함량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및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성분 등 천연 유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다. 얼굴과 바디 겸용으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고 상쾌하게 스며들어 달아오르고 예민해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에 사용하기 더욱 좋다. 이번에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은 6월부터 8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은 피부 보습과 진정에 특화된 ‘블루 시카’ 라인의 ‘블루 시카 부스팅 앰플’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침 저녁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퍼스트 부스팅 앰플이다. 에메랄드빛 바다를 연상시키는 앰플은 일반 생수 대비 10배 이상의 미네랄을 품은 강원 해양심층수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며 고보습 특허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에너지를 활성화시킴으로써 다음 단계 사용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한. 또한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병풀 추출물, 아줄렌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예민한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제형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