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6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촉구한데 대해 전광호 회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싸잡아 비판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사진=연합뉴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우리나라 최대 개신교 단체의 대표가 한 발언이 맞나, 귀를 의심케 하는 발언이자 정당한 이유 없이 국민주권을 욕되게 하는 내란 선동적 발언"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돌이켜보면 자유한국당의 망언 경쟁이 일부 보수 개신교 교단에까지 파급된 것으로 여겨진다"며 "망언자를 엄중히 징계하지 않고, 면죄부를 주고, 오히려 당대표까지 나서서 망언대열에 동참한 결과가 이러한 사태까지 오게 만든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한국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그는 "전 대표회장에 따르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전 목사에게 장관직을 제의하기도 했다는데 그렇다면 전 목사의 이번 발언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게 바치는 헌사란 말인가"라고 의혹을 제기하며 “기독교를 섬기는 모든 목회자와 신자들에게 망신살을 톡톡히 안긴 전 목사는 즉각 한기총 회장직에서 퇴진하고 그 비뚤어진 세계관과 이념 도착적 현실관을 회개하고 참회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전 목사는 시국선언문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종북·주사로 규정하며 대한민국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는 망언을 늘어놓았다. 전 목사가 한국 최대의 종교 단체 중 하나인 한기총의 수장인만큼 이번 발언의 무게는 결코 가볍지 않다"며 "교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전 목사가 제정분리라는 헌법 정신을 파괴하는 행동을 하는 것은 도저히 묵과하기 어렵다"고 질타했다.

이어 화살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돌려 "이같은 일들의 배후에 제1야당 대표가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전광훈 목사는 황교안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자신에게 장관을 하겠냐고 제의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 황 대표와의 끈끈한 연대를 폭로하기도 했다. 또한 ”총리 시절부터 황교안 대표의 종교 편향적인 행태는 꾸준히 지적되어 온만큼 이제는 선을 긋고 자중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