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정치
‘文, 김원봉 평가논란’ 정의당 “한국당, 남로당 군사총책 박정희 국부로 숭앙하잖나”

문재인 대통령이 제64회 현충일 추념사에서 월북한 독립운동가 약산 김원봉의 무장독립투쟁을 높이 평가한 이후 자유한국당 등 보수야당들의 반발이 솟구치는 중이다. 이에 정의당이 1일 자유한국당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사진=연합뉴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어제 현충일 추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산 김원봉 선생을 언급한 것을 두고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일부 보수세력의 반발이 극심하다"며 "약산 선생의 재평가를 두고 자유한국당 등이 반발하는 것은 결국 약산 선생과 같은 이들을 ‘때려잡던’ 노덕술류 친일파들의 행동이 정당했다고 항변하는 것이며 자신들의 뿌리가 친일파에 있다는 것을 자백하는 것일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더구나 자신들과 다른 이념이라면 분기탱천하는 자유한국당이 남로당 군사총책 활동으로 무기징역 선고까지 받았던 박정희 전 대통령을 국부 수준으로 숭앙하는 것은 참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러니"라고 비꼬기도 했다.

그는 "이제 약산 김원봉 선생의 공훈을 재평가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해방 후 극심한 사상 대립으로 인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사라져간 독립운동의 주역들에 대해 지금이라도 국가가 응당한 보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은 추념사에서 “임시정부는 1941년 12월10일 광복군을 앞세워 일제와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광복군엔 무정부주의 세력에 이어 약산 김원봉 선생이 이끌던 조선의용대가 편입돼 마침내 민족의 독립운동 역량을 집결했다. 통합된 광복군 대원들의 항쟁의지, 군사적 역량은 광복 후 대한민국 국군 창설의 뿌리가 됐다”며 진보·보수를 가리지 않는 “통합의 보훈‘을 강조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박해미 전 남편 황민, '음주교통사고' 항소심서 징역 3년 6개월 선고 icon유명 연예인 아내, 호스트바 출입으로 협박 당해…수차례 문자메시지 icon이언주 “김원봉 언급한 문재인, 북한편에 서 있다는 커밍아웃” icon오늘(7일) 단오, 한국민속촌에 가면? 창포물에 머리 감고 새참까지 icon윤지오, 후원금 논란에 반박 “굿즈는 판매도 못해...2차 후원금 전액환불" icon제주공항, 오늘(7일) 첫 항공편부터 지연운행…오늘까지 많은 비 icon헝가리 유람선 사고, 韓관광객 시신 2구 추가수습...실종자 8명 icon‘文대통령 하야 발언’ 민주·정의, 전광훈-황교안 싸잡아 맹비판 icon신림동 강간미수 30대男, 여전히 “술에 취해 기억 안 난다”…검찰송치 예정 icon문재인, 김원봉 언급에 야권 강력 반발…전희경 “북의 전쟁 공로자” icon관악구, 베이비부머 女 1인가구 전수조사...복지사각지대 해소 총력 icon오창석·윤소이·최성재 이끄는 '태양의 계절', 개연성 甲 '향수자극' icon문재인 대통령 언급...조승우-이병헌-유지태가 연기한 김원봉은 누구? icon'그것이 알고싶다' 여고생 사망사건, 음주+성폭행 의혹 진실은? icon'손세이셔널' 손흥민, 챔스 결승 뒷이야기+집돌이 생활 공개(ft.티에리 앙리) icon'방구석 1열' 미야자키 하야오 특집...민규동 "'이웃집 토토로' 100번 봤다" icon유니버설 발레단 '백조의 호수', 발레 본고장 프랑스 파리 공연확정 icon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28주만에 최저 낙폭 기록 icon위너, 직접 찍은 셀피로 '하이컷' 표지장식 '유쾌한 매력' 가득 icon'톡라이브' 토니안, H.O.T. 새 앨범? "언젠가 꼭 낼 계획있다" icon벤투 감독, 손흥민 호주전 선발 출전? "몸상태 좋아...못 뛸 이유없다" icon권나라, A-MAN프로젝트와 손잡고 본격 배우 행보...이종석과 한솥밥 icon[인터뷰②] ‘조장풍’ 김경남 “‘런닝맨’ 귀여운 이미지? 유재석 형님의 힘인 거 같아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