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더욱 각별한 피부 케어가 필요하다. 일조량이 늘어난 만큼 자외선, 높은 기온 등 피부를 자극할 요소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낮 기온은 높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비교적 기온이 떨어지는 등 피부는 종일 기온변화에 노출된다. 지속적인 온도변화로 피부 수분이 쉽게 증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깨지면 피부결이 거칠어질 뿐만 아니라 피부톤이 탁해질 수 있으며 트러블이 생기기도 쉽다. 이에 충분한 수분보충과 함께 스킨케어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 등 메이크업 전에 바르는 뷰티 제품, 이너뷰티 제품을 다각도로 활용한 수분관리가 필요하다.

# 저자극 각질제거와 강력한 보습 ‘스킨케어’ PICK

리리코스 마린에너지의 ‘레드 알게 필링 패드’는 풍부한 수분을 머금은 붉은 해조류인 레드 알게(아이리쉬모스) 성분이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저자극의 파하 성분은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각질, 모공 속 피지까지 제거해준다. 함께 포함된 양면 패드에는 핑크 칼라민 파우더가 프린트돼 피부 진정과 함께 각질제거를 도와준다.

마몽드의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는 기존 제품 대기 7배 이상의 보습 성분과 미백기능성을 추가한 여름 한정 토너 제품으로 잡티케어와 피지조절에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스 모이스처블렌딩 기술로 영하 18~20도에서도 24시간 동안 얼지 않아 냉동실에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화장솜에 덜어 피부에 도포할 경우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준다.

# 자외선 차단과 함께 보습·진정까지 ‘자외선차단제’ PICK

에이지투웨니스의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는 SPF50의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플랜트 워터 에센스를 담아 보습과 진정 효과를 준다. 플랜트 워터 에센스에는 자작나무수액, 편백수, 비타민나무수, 유칼립투스잎수, 티트리잎수 등 5가지 식물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또한 순한 사용감을 위해 파라벤, 동물성 오일, 벤조페논 등을 배제했다.

투쿨포스쿨의 ‘히알루로닉 선 세럼’은 65%의 수분에센스와 히알루론산 베이스에 SPF 50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담았다. 수분감이 많은 제형으로 가볍고 흡수가 빨라 메이크업 전에 바르더라도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는다. 수분 캡슐이 담겨 있어 바를수록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리퀴드 아이스와 산소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 히알루론산·세라마이드 섭취도와주는 ‘이너뷰티’ PICK

에스더포뮬러의 ‘스킨케어포뮬러’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하루 복용량을 통해 120mg의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2와 비타민B6, 아연 등과 함께 저분자콜라겐, 세라마이드, 엘라스틴 등의 피부 구성성분을 부원료로 함께 담았다. 합성 감미료나 합성색소, 합성 착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장기간 복용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다.

에스엘바이오텍의 ‘수분담다多’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를 주원료로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등의 보습 성분과 비타민C, 아연 등의 부원료를 함께 담아 정제로 섭취할 수 있게 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주원료인 세라마이드는 인체 피부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으로 피부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외부 자극이나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